블랙핑크가 K팝 유튜브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7일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오후 3시 50분경 K팝 그룹 최단시간 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돌파했다.

4월 5일 0시 첫 공개된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63일 만에 4억뷰를 기록하며 종전 최고 기록인 ‘뚜두뚜두’(4억뷰 기준 112일)와 비교해 약 2배 빠른 속도로 49일 앞당겼다. 블랙핑크는 앞서 ‘뚜두뚜두’로 세운 4억뷰 신기록을 ‘킬 디스 러브’로 갈아 치우며 자체 최고이자 신기록을 경신해 ‘유튜브 퀸’으로서 위상을 여실히 입증했다.

이와 더불어 ‘불장난’과 ‘휘파람’ 뮤직비디오도 4억뷰 돌파를 앞두고 있어 추가 신기록 행진이 예상된다. 블랙핑크는 신곡뿐만 아니라 기존 뮤직비디오를 통해서도 꾸준하게 조회수를 추가하며 K팝 유튜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장악력을 보여주고 있다.

4일에는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안무 영상이 1억뷰를 돌파해 기존 5편의 억대 뷰 안무 영상에서 1편 추가하며 새 기록을 다시 썼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지금까지 공개한 7편의 모든 뮤직비디오와 제니의 ‘SOLO’ 뮤직비디오, 6편의 안무 영상이 억대 조회수를 기록하며 총 14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블랙핑크의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최근 8억뷰를 넘어서며 K팝 그룹 최초이자 역대 최고 조회수를 돌파했다. 블랙핑크는 5월 28일 바르셀로나를 끝으로 6개 지역 6회 공연의 데뷔 첫 유럽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8일 마카오 공연에 이어 13일부터는 호주 투어에 나선다. 연말에는 일본 주요 3개 도시 4회 돔 투어가 예정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