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더위가 시작되면서 얼리버드 바캉스족이 늘고 있다. 특히 여름철 야외활동과 여행 파우치에도 챙겨가야 할 뷰티 아이템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순한 성분’이 주목받으면서 가족여행 시 짐 부피를 줄여줄 수 있는 패밀리 아이템이 인기다. 순한 성분과 휴대성, 간편한 사용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두 손이 가벼운 여행길에 나서보자.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2시간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줘야 한다. 아이들의 경우 강한 자외선에 쉽게 피부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때 끈적임을 싫어하는 아이들이나 남성들도 크게 거부감이 없는 파우더 타입 선 제품을 추천한다. 특히 자주 덧발라 주는 만큼 피부 자극이 적은 순한 성분의 제품이라면 일석이조다.

사진=카트린 제공

카트린 ‘내추럴 100 더마 썬킬 미네랄’은 100% 자연 유래 미네랄 성분의 자외선 차단제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바르는 즉시 미네랄 입자가 피부에 얇은 막을 만들어 즉시 자외선을 물리적으로 차단해주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이다. 100% 자연 유래 미네랄 성분의 자외선 차단제로는 최고 수준의 차단지수 SPF46/PA+++를 자랑하이며 수분 친화력이 우수한 미네랄 입자가 피부 속 수분을 가둬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 준다.

퍼프가 내장된 어플리케이터 일체형으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들도 스스로 직접 바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잔여감 걱정 없이 비누나 폼클렌징 만으로도 클렌징이 가능해 온가족 자외선 차단제로 사용하기 더욱 좋다.

사진=맥스클리닉 제공

피곤한 일정이라도 클렌징을 빼놓을 수는 없다. 하지만 평소 사용하는 여러 단계의 클렌징 제품을 모두 챙겨갈 순 없기에 여러 성능을 갖춘 올인원 제품을 추천한다. 단일 제품 사용으로 여러 단계의 클렌징 과정에서의 피부 부담은 최소화하고, 남녀 구분 없이 간편하게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눈여겨보자.

‘맥스클리닉 퓨리티톡 브라이트닝 오일폼’은 오일이 폼으로 변하여 이중 세안 필요 없이 한 번에 완벽한 세정이 가능하다. 초미세먼지 세정 효과와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모두 임상으로 입증받은 프리미엄 클렌저다. 티톡 성분이 피부의 노폐물을 씻어내고 비타민C를 함유한 깔라만시와 유자 성분이 칙칙했던 피부를 화사하게 케어해 준다. 또한 즉각적인 수분 공급에 특화된 선인장과 알로에 베라잎 즙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사진=닥터 브로너스 제공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기내 반입 걱정 없고, 비교적 크기가 작은 고체 형태의 아이템을 추천한다. 닥터 브로너스의 ‘퓨어 캐스틸 바솝’은 고체비누 형태의 클렌저로 바디와 얼굴에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져 온가족에 제격이다. 또한 바디클렌징은 물론 천연 거품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코코넛오일과 올리브오일을 배합해 만든 천연 계면활성제의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을 얼굴에 1분 정도 얹어두었다가 씻어내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강한 햇빛에 달아오른 피부온도를 내려주는 쿨링 제품 또한 바캉스 아이템으로 인기다. 최근에는 휴대성을 강화해 고체 스틱 형태의 쿨링스틱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이지피지 ‘아쿠아카밍스틱’은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함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5가지 히알루론산을 배합한 복합 성분에 티트리잎수, 병풀 및 병풀잎추출물 등이 함유돼 진정 효과가 있다. 임상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사용한 후 8시간 이상 수분이 지속되는데다 일시적인 붓기 완화, 쿨링 진정 효과까지 확인했다.

화장품 사용을 귀찮아하는 남자들에게 스프레이 제형은 ‘갑 오브 갑’ 문제 해결템이다. 1일1팩 시대에 달바의 신개념 스프레이 타입 마스크팩 ‘뿌리는팩’은 뿌리는 즉시 피부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려주며 흘러내리지 않는 수분겔 제형이 피부에 밀착해 빠르고 간편하게 피부를 부스팅시켜 준다. 특히 여성의 경우 메이크업 부스터로 활용 시 피부결 정돈에 효과적이다. 6월 한달간 올리브영 입점 기념으로 최대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사진=달바, AHC 제공

AHC ‘내추럴 퍼펙션 아쿠아 선 스프레이’(SPF50+/PA++++)는 시원하고 간편한 내추럴 선케어 제품이다. 빙하수와 쿨링 성분으로 분사와 동시에 시원해지는 효과를 부여하며 백탁현상 없는 투명한 자외선 코팅막을 형성해줘 자외선이 닿는 모든 피부에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효과를 선사한다. 식물에서 찾은 자연유래성분 및 보호 특허성분이 함유돼 선케어와 동시에 보습, 미백, 진정케어 등 스킨케어 효과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