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푸르밀 '인디안밥 우유'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농심과 손잡고 '인디안밥 우유'를 출시했다. 신제품 푸르밀 인디안밥 우유는 농심 스낵 '인디안밥’의 맛을 그대로 살린 가공유로 최근 식품 업계의 뉴트로 트렌드와 캐틱터 디자인을 반영했다. 농심 인디안밥은 1973년 출시된 농심의 스테디셀러 스낵으로 고소한 옥수수맛이 특징이다. 푸르밀은 인디안밥을 우유로 재해석해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레트로풍의 인디안밥 캐릭터 디자인을 담아 친숙함을 더했다.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추억 속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3050세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젊은 세대에게는 뉴트로 열풍에 발맞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 프링글스 '볼로네제 스파게티 맛'

스낵 브랜드 프링글스가 신제품 '볼로네제 스파게티 맛'을 공식 출시한다. 프링글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미스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프링글스 미스터리 맛'이라는 이름으로 맛을 공개하지 않고 제품을 먼저 출시하고, 소비자들이 제품을 맛본 후 어떤 맛인지 추측하도록 한 것이다. 

지난 4, 5월 두달간 진행된 프링글스 미스터리 캠페인 종료 후, 맛의 정답은 '볼로네제 스파게티'로 공개되었으며, 새로운 패키지로 정식 출시되어 6월 중 판매될 예정이다. 

# 동원F&B '저스트 큐브고구마' 2종

동원F&B가 100% 국산 고구마로 튀겨낸 원물 간식 '저스트 큐브고구마' 2종(오리지널, 치즈맛)을 출시했다. '저스트 큐브고구마'는 품질이 좋기로 유명한 전남 해남의 국산 고구마를 튀겨낸 원물 간식이다. 

120℃ 이하 저온의 기름에서 짧은 시간 튀겨내 고구마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원재료 고유의 맛과 신선함을 살렸다. 호박고구마와 자색고구마를 함께 사용해 알록달록한 색감을 살렸다. 치즈맛은 오리지널 제품에 치즈가루를 입혀 고구마의 달콤함과 치즈의 고소한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저스트 큐브고구마'는 정육면체의 큐브 모양으로 만들어져 한 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소단량 파우치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 하림 '두레유 연잎백숙 차'

하림이 국내 최초로 한식부문 미쉐린 스타를 받은 유현수 셰프와 함께 특별한 여름 보양 메뉴를 선보인다. 유현수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두레유에서 10일부터 하림 그리너스 통닭으로 만든 '두레유 연잎백숙 차림' 신메뉴를 출시하는 것. 

이번 신메뉴는 기력 보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신선한 닭을 향이 은은한 연잎과 함께 조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림의 동물복지 브랜드 그리너스 통닭 제품을 사용해 양념을 최소화하고 신선한 닭고기 특유의 부드러운 육질과 담백한 맛을 최대한 살렸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마 씨앗과 은행, 대추, 연근, 삼채, 버섯 등 각종 재료를 푸짐하게 넣어 영양도 듬뿍 더했다. 

# 롯데마트 '순살 고추 가라아게'

롯데마트는 6월 12일까지 전 점에서 인기 야식 중 하나인 치킨 메뉴 '순살 고추 가라아게'를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야식을 즐기는 고객과 나들이를 가는 고객을 위해 선보인 이번 신제품'순살 고추 가라아게'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순살 고추 가라아게'는 국내산 청양 고추를 다져서 닭과 함께 튀긴 제품이다. 청양 고추 특유의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순살이기 때문에 뼈를 발라내지 않고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서울신라호텔 '콘체르토(Concerto)' 오너 셰프 초청

서울신라호텔 뷔페 '더 파크뷰(The Parkview)'가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일본의 도쿄 시부야의 일본식 이탈리안 레스토랑 '콘체르토'의 오너 셰프를 초청해 특별한 맛을 선보인다. '콘체르토'의 '이구치 다카유키' 오너 셰프는 일본만의 고유한 식자재를 활용해 이탈리안 요리를 재탄생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난 2016, 2017년 '더파크뷰'에서 초청 행사를 진행했을 때 역시 많은 고객들로부터 "독창적이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일본식 이탈리안 요리뿐만 아니라 국내산 식자재가 포함된 총 14종의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소금 누룩에 치킨을 마리네이드한 후 토마토소스와 우메보시를 얹은 '치킨 커틀릿 우메보시'와 일본식 백된장 소스에 마리네이드한 후 아라레(일본식 쌀튀김가루)로 튀긴 '흰살 생선 튀김' 등 '콘체르토'만의 특별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여름 디너 코스 메뉴'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의 라 플레이스 그릴&바가 8월 31일까지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여름의 정취를 가득 담은 여름 미식 디너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서프&터프(Surf & Turf) 7코스 디너'는 ▲보콘치니 카프레제, 훈제연어 콘, 푸아그라 토스트와 캐러멜라이즈 사과가 아뮤즈 부시로 제공되며, 호텔에서 직접 만든 ▲미니 바게트와 올리브 빵, ▲안달루시안 스타일 가스파초, ▲팬에 구운 관자살과 망고&아보카도 살사, 당근 퓌레가 순서대로 제공된다. 

이어서 메인 메뉴로는 ▲포트와인 소스를 곁들인 오스카 스타일 서프&터프, 그리고 ▲탈리아텔레 파스타가 함께 준비되며, 디저트로 ▲카푸치노 치즈 케이크 및 커피가 준비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