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부실조사 논란' 헝가리 경찰, 가해 선박 추가 현장조사

부실 조사 논란에 부다페스트 경찰들이 가해 선박을 다시 조사했다. 

사진=연합뉴스(가해 선박 다시 찾은 부다페스트 경찰들)

10일(현지시각) 부다페스트 경찰은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사고의 가해자 수사가 미흡하다는 논란이 확산하는 가운데 가해 선박을 다시 찾아 현장조사를 벌였다.

부다페스트 경찰청 본부 수사관들이 유람선 허블레아니호를 들이받은 크루즈선 바이킹 시긴호 찾아 추가 현장조사를 벌였다고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경찰은 “추가 증거를 확보하고 사건의 경위를 명확하게 파악하고자 이날 비셰그라드에 정박한 바이킹 시긴호에 대해 추가 현장조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부다페스트 경찰은 초기 수사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크루즈선을 찾아 방대한 증거를 확보했다는 해명성 자료도 발표했다. 경찰은 이 발표문에서 유람선 사고 수사팀장이 수사 경과를 매일 두 차례 부다페스트 경찰청장에게 보고하는 등 수사가 계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추가 현장 수사와 해명 자료 발표는 헝가리와 한국에서 수사 부실 논란이 확산하는 중에 이뤄졌다. 경찰은 증거 자료를 확보했다는 이유로 사고 이틀이 5월 31일 바이킹 시긴의 운항을 허용했다. 이후 바이킹 시긴은 계속 영업하며 선수 부위의 충돌 흔적을 지운 것으로 전해졌다.

법원은 과실 운항 혐의로 구속된 바이킹 시간의 선장 유리 C.의 조건부 보석을 결정했다. 검찰이 법원의 보석 결정에 항고했지만 구속 필요성을 확실하게 소명하지 못한다면 선장마저 풀려나 도주할 우려가 있다.

현지 언론은 더욱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는 여론을 전하는 한편 바이킹 시긴의 운영사 바이킹 크루즈가 헝가리 정부의 사업 파트너라는 점도 보도했다. 한국 정부는 정부합동신속대응팀을 통해 부다페스트 검찰에 보강수사를 촉구했다고 7일 공개했다. 정부대응팀은 그러나 “수사 내용이 드러나게 된다”는 이유로 보강 수사를 요청한 부분이 어떤 내용인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지역상생형’ 밀양형 일자리 만든다…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대 icon‘퍼퓸’ 하재숙, 첫사랑 신성록 두 손으로 번쩍! 수도권 시청률 7.3% icon[오늘날씨] 전라·강원·경상도 '비' 소식...미세먼지 '보통'~'좋음' icon700만 돌파 '기생충', 韓박스오피스 1위...'알라딘' 맹추격 icon고민정, ‘천렵질’ 민경욱에 일침...KBS 아나운서·기자 출신 '절제와 막말’ icon'AFC 복귀' 최홍만, 기대와 달리 49초만에 미하일로프에 KO패 icon장상·권노갑, 이희호 여사 장례위원회 위원장…“가족 측은 사회장 고려” icon유진박 측근 "매니저K 도박광, 앵벌이 시킨 것이다"(MBC스페셜) icon文대통령, 이희호 여사 추모 “우리시대 민주주의자…여성 위한 한평생” icon이희호 여사,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치적 동지이자 여성운동가 icon‘故김대중 전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 노환으로 입원 중 별세…향년 97세 icon유진박 "매니저K 그럴리 없다"...했지만 사기 알고 '충격'(MBC스페셜) icon김진수, 작곡가 양재선과 스위트홈 공개...카페 방불케 하는 홈바 icon메이비♥윤상현 부부 스킨십에...딸 나온 "하지 마아!" 거부반응 icon방탄소년단 팬미팅 MD ‘BT21 매직샵 에디션’, G마켓 단독 선판매 icon류현진 '시즌 10승' 도전, 오타니 상대 '韓日전'...중계방송은? icon‘검법남녀2’ 정재영, 부부 교통사고는 유산 분쟁?…시청률 상승 곡선 icon위메프 '66특가로 키워봐', 베이비 40% 쿠폰 선착순 제공 icon‘주52시간제 도입’ 버스대란 대비 ‘근로시간 단축 대응반’ 설치 icon"더위 극복 어찌하나"...삼계탕 2만원대 임박, 1인가구 부담↑ icon대학생 여름 최고 알바 '공공기간 단기근무'...시급 '9568원' 원해 icon故이희호 여사 별세에 “장남 김홍일 만나시라”…박지원 애도 icon‘스릴킹’ 윤소희 암흑번지, 김수로X뮤지X송재림 한마음으로 응원 ‘훈훈’ icon빌모츠 이란 감독, 손흥민 경계 "최고 기량 발휘하는 상태" icon“김동성 사랑해서…” 母 청부살해 시도 사건, 오늘(11일) 2심 선고 icon'안녕하세요' 40대 고민주인공, 남편 화 폭발에 여관行 '충격'...동시간대 1위 icon‘바람이 분다’ 감우성, 알츠하이머 감추고 이혼…김하늘 돌싱맘 선택 icon'라디오스타' 규현, MC 복귀 거절 심경 고백...새 인물 추천 궁금증↑ icon‘기묘한이야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정주행한 시리즈! 매력포인트3 icon‘스테이지K’ 춤신춤왕 왕중왕전으로 가린다! 8개 우승팀 빅매치 icon‘동상이몽2’ 양재선 남편 김진수, 처복대왕 등극…우효광♥︎추자현 출연 예고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