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지민, 방송작가 노희경, 방송인 김제동 등이 국제구호단체 (사)한국제이티에스(이사장 법륜스님‧이하 JTS)가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진행하는 제 3세계 어린이를 위한 캠페인과 '배고픈 북한 아이들에게 옥수수 1만 톤 보내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사진=연합뉴스)

이들은 옥수수 1만톤 보내기 캠페인 소식을 듣고 곧바로 ‘북한 아이들에게 옥수수 보내기 모금에 동참할 수 있어 고맙다’며 성금을 보내왔다.

김제동‧한지민‧노희경이 낸 성금은 JTS가 계획하는 1만 톤 중 4.5%인 450톤을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이다. 그 외에도 평화재단 통일의병도 2.5%인 250톤을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을 JTS에 전달했다. 최배근 교수님은 자신이 발간한 책의 인세를 기부하는 것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지금까지 향일암(전라남도 여수)에서도 50톤을 지원할 수 있는 성금을 보내왔고, JTS와 정토회 회원들을 포함해 이 소식을 들은 1만2천여 명이 참여했다.

지난 6월 9일까지, 1만톤 모금의 50%인 5천톤을 구입할 수 있는 액수가 모금되었으며, 남은 기간 동안 나머지를 모금할 계획이다.

JTS는 지난 5월12일 부처님오신날을 시작으로 6월30일까지 50일간 '배고픈 북한 아이들에게옥수수 1만 톤 보내기' 특별 모금 캠페인을 조용히 진행하고 있다. 북한은 지금 춘궁기 보릿고개로 극심한 식량난을 겪고 있다. 감자를 수확하는 7월까지 옥수수 1만 톤은 북한 아이들이 배고픔을 해결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지난 5월 3일 유엔 세계식량계획(WFP)와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공동조사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 인구의 40%인 1천 10만 명이 식량 부족에 처해 있고, 136만 톤의 외부 식량 지원이 필요하다고 한다. 인간은 누구나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다. 지금 배고픈 북한 아이들을 돕는 것이 인간의 도리이다.

JTS는 ‘배고픈 북한 아이들에게 옥수수 1만 톤 보내기’ 캠페인이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일’이라는 사명감으로 시작했다. 옥수수 1만 톤 보내기 특별 캠페인은 JTS 홈페이지와 거리 모금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배고픈 북한 아이들에게 옥수수 1만 톤 보내기' 특별 모금 캠페인 에 접속하면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사진=사단법인 한국제이티에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