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제18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발칙한 상상력의 끝! 상영작 라인업 공개

국내 유일의 장르 단편영화제 ‘제18회 미쟝센 단편영화제’가 오는 27일부터 시작된다.

올여름 관객들에게 차별화된 발칙함으로 상상 그 이상의 장르적 쾌감을 전달할 매력적인 영화 축제 ‘제18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의 상영작 정보를 공개한다.

사진=(상) 개막작 '나는 트럭이다' '병사의 제전' / (하) 경쟁부문작 '주근깨' '포상휴가'

먼저 개막작으로는 실험적이고 파격적인 스타일로 독자적인 영화적 세계를 구축했던 고(故) 김기영 감독의 단편 ‘나는 트럭이다’(1953)와 독창적인 영화 세계로 자기만의 색채를 가진 천재 예술가 고 하길종 감독의 단편 ‘병사의 제전’(1969)을 상영한다.

한국영화 100주년을 맞이한 올해, 단편영화를 장르로 접근하는 국내 유일의 영화제인 미쟝센 단편영화제에서 한국영화사의 큰 획을 그은 감독들의 단편영화를 상영하기에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또한 1184편의 작품 중 20대 1에 달하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60편의 경쟁작들은 각 5개의 장르로 나눠 어느 때보다 색다른 감각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무장해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더욱 증폭시킨다.

사진=(상) 국내초청작 '낯선 것의 방문'의 '몸값' '텐더 앤 윗치' / (중) MSFF 여성감독 특별展 '5월 14일' '소녀 배달부' / (하) 전년도 수상작 '동아' '시체들의 아침'

또한 초청프로그램 ‘낯선 것의 방문’에서는 익히 잘 알고 있다고 믿었던 것들이 돌변해 급작스럽게 낯설어지는 시차적 순간의 공포와 두려움을 포착하고 있는 4편의 단편영화들을 소개한다. 여성영화인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인 ‘여성감독 특별展’은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다. 여성의 시선으로 사회를 재인식하는 시도인 동시에 높은 영화적 완성도와 장르적 쾌감을 선보인 5편의 단편영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미 과거 미쟝센 단편영화제를 통해 우수성을 인정받은 이 작품들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영화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여기에 지난 17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수상작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획 ‘전년도 수상작’에서는 미쟝센 단편영화제 수상을 통해 도약의 기회를 잡은 감독들의 열정과 새로운 비전을 함께 상상할 수 있다.

이처럼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재기발랄한 상영작들의 정보를 공개한 ‘제18회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오는 2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3일까지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다.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임라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고소영, 영원한 스타일아이콘...‘우아함의 극치’ 공항패션 icon화장대 다이어트, 이것만은 남겨야해! 필수 ‘여름뷰티템’ icon스와로브스키, 여름 컬렉션 출시...디저트+인어공주 모티브의 ‘상큼함’ icon'기생충' 박명훈 "'리스펙트!' 대사 인기 감사...연기할때 진심 담아 외쳤다" icon양말·넥타이, 센스남의 여름 패션 잇템 활용법 icon파킹클라우드, 스마트 주차장 ‘아이파킹’존 센터 확장...고객 서비스 품질↑ icon[인터뷰②] 포레스텔라 "우리 공연, 한번이라도 생중계 됐으면..." icon[인터뷰①] 포레스텔라, 韓 일 디보를 꿈꾸는 '지독한 연습벌레들' icon배진영, 생일 서프라이즈! 놀이공원 방문에 “여기는 내 세상” icon‘물오른식탁’ 김슬아 대표 “인생에서 가장 성공한 투자? 선택의 기회” icon전광훈 목사, 文대통령에 반말조 막말 “박근혜 靑 모시고 감방 들어가라” icon‘여름아부탁해’ 김사권, 입양아 송민재 두고 막말 “내가 이럴 줄 알았어” icon‘여름아부탁해’ 김사권 생모 김예령, 이영은 이혼 부추겨 “위자료나 챙겨줘” icon‘비디오스타’ 서유리 “스몰웨딩 대신 노웨딩, 예비신랑 생일에 혼인신고” icon‘비스’ 공현주, 10년 남사친과 결혼 “혼인신고 아직 NO…신중해야” icon백승호, 빠른 공수전환+활발한 움직임…A매치 데뷔전서 존재감 입증 icon‘비스’ 서유리 예비신랑 최병길PD “미드 ‘로스트’ 대니얼 대 킴 닮은꼴” icon황의조, 후반13분 선제골…이란전 ‘골가뭄’ 8년 6개월만에 탈출 icon‘한밤’ 정일우, 20일만에 13kg 감량 “입금이 되니 빼게 되더라” icon황의조 선제골-김영권 자책골, 이란 ‘무승 징크스’ 깨기 실패 icon송가인, ♥이진욱 ‘연애의맛’ 출연 권유에 “꺄악” 소녀팬 모드 icon송가인 효과? 송순단 여사 씻김굿 현장에 팬들 집결(아내의 맛) icon‘사람이좋다’ 백지영 “쿨 유리, 시기-질투 없는 친구…많이 배웠다” icon‘사람이좋다’ 쿨 유리, 엄마 생각에 눈물 “아들 못 낳아서 이혼…외로운 사람”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