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어비스' 권수현, 친부 뺨치는 악행...한소희 母 살해→父 이성재 살해까지

‘절대 惡’ 이성재가 마침내 사망했다. 그의 죽음과 함께 영혼 소생 구슬 ‘어비스’가 안효섭에게 돌아오는 등 1초도 눈을 뗄 수 없는 폭풍 전개가 펼쳐졌다.

지난 11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어비스:영혼 소생 구슬’(연출 유제원/극본 문수연/기획 스튜디오드래곤/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이하, ‘어비스’) 12화는 고세연(박보영)이 ‘사이코패스 부자’ 오영철(이성재)-서지욱(권수현)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고세연은 “네가 말하는 걸 누가 믿어 줄까? 넌 이미 세상에 없는 존잰데. 네가 이미도이듯 나는 서지욱이야”라고 도발하는 ‘악마’ 서지욱의 실체와 마주한 뒤 겉잡을 수 없는 충격과 분노에 휩싸였다. 이에 고세연은 연쇄살인마 오영철과 검사 서지욱의 부자 관계를 입증하고 ‘고세연 검사 살인 사건’의 재수사를 권고하기 위해 박동철(이시언)과 함께 서천식(이대연)-서지욱의 유전자 조직 검사에 나섰다.

그러나 박동철이 서천식-서지욱의 머리카락을 확보했지만 서천식이 가짜 아들 서지욱과 병원에 있는 친아들 서지욱의 머리카락을 바꿔치기해 두 사람은 유전자 99%가 일치한 관계로 나왔고, 서지욱의 DNA와 폐공장에서 나온 혈흔 속 DNA가 불일치하다는 결과가 나와 시청자들을 패닉에 빠트렸다. 이렇듯 오영철-서지욱 부자에게 팽팽히 맞서는 고세연의 거침없는 활약과 숨 쉴 틈 없이 휘몰아치는 진실 규명은 시청자들을 빠져 나오지 못하게 만들었다.

한편 고세연-차민(안효섭)의 사랑은 위기 극복과 함께 더욱 두터워졌다. 특히 차민을 향해 직진하는 고세연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광대를 절로 들썩이게 만들었다. 고세연은 자신의 안위를 걱정하는 차민에게 “전쟁 같은 내 인생에서 가장 든든하고 편안한 곳. 생각만 해도 힘이 나서 늘 나를 천하무적으로 만들어 주는 그런 사람이 너였어. 민이 넌 항상 내가 뭔 짓을 해도 내 편이었잖아. 고마워”라는 애정의 말로 자신의 진심을 드러냈다. 이에 화답하듯 차민 또한 “오늘부터 연인”을 선언하며 사랑을 고백, 이들의 로맨스 꽃길을 응원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고세연-차민이 오영철-서지욱의 추악한 실체를 밝히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극 말미 오영철이 죽는 충격적인 전개가 펼쳐져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오영철은 자신의 목숨과 ‘어비스’를 이용해 또 다른 비주얼로 부활하려는 계략을 꾸몄지만 이는 그의 착각이었다. 오영철이 다시 부활해도 지금의 노인 비주얼로 살아날뿐더러 죽은 오영철을 부활시킬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어비스’의 본래 주인인 차민뿐인 것. 자신의 꾀에 자기가 넘어간 오영철의 죽음과 함께 영혼 소생 구슬 ‘어비스’는 6번째 법칙에 따라 차민에게 돌아갔다.

하지만 그 시각에도 서지욱의 악랄한 악행은 계속됐다. 행방불명된 장희진 모친이 야산에서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고 그 옆에 오태진의 얼굴만 의도적으로 없앤 사진이 도전장처럼 놓인 것. 서지욱의 고세연을 향한 살벌한 경고는 시청자들까지 분노하게 만들었다. 급기야 혼수상태에 빠진 친부 이성재까지 죽이며 악의 절정을 보여줬다. 이제 ‘악마’ 서지욱만이 남은 가운데 그의 폭주에 맞선 고세연의 통쾌한 역공이 예고, 걷잡을 수 없는 추격전이 기대를 한층 끌어올렸다.

사진= tvN ‘어비스’ 캡처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기생충’, 역대 프랑스 개봉 韓영화 개봉주 최고 성적 거둔 이유는 icon위메프 '66특가' 마지막날, 패션 최대 40% 할인쿠폰 外...누리꾼 관심↑ icon'검법남녀 시즌2' 정재영X정유미, 공조로 수사 결과 반전...범인은 누구? icon'U-20 월드컵' 한국 결승 상대 우크라이나, 공격 '위협'-수비 '주전 결장' icon'최준 결승골' 한국, 에콰도르 꺾고 사상 첫 U-20 월드컵 결승行 icon리니지m, 2주년 기념 이벤트...아이템 20만 아데나에 구입·물약 증정 icon'기생충', 737만 돌파+韓박스오피스 1위 질주...'알라딘' 2위 icon[오늘날씨] 남부지방 천둥·번개 동반 소나기, 미세먼지는 보통 icon맥스클리닉, 신개념 홈에스테틱 ‘카사지 리프팅 스틱’ 출시 icon백승호, 성공적인 A매치 데뷔전 후 눈물 “소속팀서 힘들었던 일 떠올라” icon한지·냉감·레인보우·축구...올여름 티셔츠 맛집 어디? icon허블레아니호 인양, 좌현에 충격 흔적…실종 선장 조타실서 발견 icon‘불청’ 최민용♥이의정, 치와와 커플 닮은꼴 러브라인? “너무 신기한 인연” icon더뷰티풀 팩터, ‘에센셜 워터에센스’로 보습라인 강화 icon‘불타는청춘’ 이의정 동갑내기 우희진 언급 “같은 토끼띠, 어릴 때 CF 함께 찍어” icon‘PD수첩’ 영풍석포제련소, 카드뮴 눈감는 이유는 생존권? “영풍 없으면…” icon경주 지진, 규모 2.5…기상청 “피해는 없을 것으로 예상” icon라로슈포제, 웨어러블 자외선노출 센서 ‘마이스킨 트랙 UV’ 공개 icon'U-20 월드컵' 이강인-최준, 韓결승행 이끈 장본인 "식사 때 이야기 많이 했다" icon지난해 준정부기관 상여금 평균 ‘827만원’…1위 예금보험공사 ‘2460만원’ icon'전 남편 살해' 고유정, 오늘(12일) 검찰 송치..."재혼생활 유지 원했다" icon허블레아니호 본격 조사, 오늘(12일) 韓-헝가리 합동 브리핑 icon공기업 직원 평균급여 2위 인천공항공사 ‘9048만원’...1위는 icon'롯데 이적' 다익손, 새 출발 다짐 "SK에 나쁜 감정無...최선을 다했다" icon'유튜버와 합작' 편의점 新메뉴, GS25 떵개떵닭대닭도시락·CU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icon‘퍼퓸’ 신성록-고원희, 우중산속 절벽낙하 '엔딩'...하재숙으로 변신한 고원희 icon이완 맥그리거X레아 세이두 '조', 인간-로봇 감성 로맨스...메인포스터 공개 icon'열여덟의 순간' 옹성우, 싱그러운 '만찢' 비주얼 티저 포스터 icon'라디오스타' 위너 강승윤, 불쌍한 멤버 1위? 인생 '현타' 사연 고백 icon'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 신부수업 중 자다 발각! '요주의 노처녀' 등극 icon컴백 D-7 스트레이키즈, 자체 콘텐츠 'CH.SKZ'로 '스테이 저격' 예고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