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와 CU가 유튜버와 합작해 신메뉴를 출시한다.

GS25가 업계 최초로 먹방(음식을 먹는 방송) 유튜버 중 가장 많은 구독자(343만명)를 보유한 떵개떵과 협업해 떵개떵닭대닭도시락을 출시한다.

이달 13일에 출시 될 떵개떵닭대닭도시락은 먹방 유튜버인 떵개떵의 콘텐츠 중 가장 높은 조회수(2906만회)를 기록한 ‘반반닭다리 먹방’과 하루 동안 푸짐한 양의 음식을 즐긴다는 뜻의 ‘하루대(大)끼’ 콘텐츠에 착안해 개발됐다. 

GS25의 떵개떵닭대닭도시락에는 햅쌉로 지은 밥에 주 메뉴로 양념치킨 닭다리와 후라이드 닭다리가 각각 1개씩 들어갔고 부 메뉴로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를 입힌 샐러드와 머스터드 치킨무가 사용됐다. 특히 주 메뉴인 닭다리 2개의 총 중량은 370g으로 치킨 반 마리 이상의 양이다.

이는 GS25의 도시락 중 역대 최고의 치킨 중량으로, 닭다리 2개만으로도 높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푸짐한 한끼 식사로 충분하며, 편맥족(편의점에서 맥주를 즐기는 사람)의 간편한 안주로도 제격이다.

한편 유튜버 떵개떵은 이번 도시락 출시 기념으로, 이달 13일~14일에 걸쳐 2일간 떵개떵닭대닭 도시락 먹방을 선보일 예정이다.

요리연구가이자 최근 유튜브 계정을 개설해 자신의 요리 영상을 올리며 폭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백종원도 CU 편의점과 협업한 신 메뉴를 출시한다.

CU가 고깃집의 사이드 메뉴인 볶음밥 마니아들의 취향을 겨냥해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과백종원 고깃집볶음밥 삼각김밥을 오늘(12일) 선보이는 것이다.

해당 제품들은 고깃집에서 후식으로 즐기는 별미 메뉴 볶음밥을 고기만큼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숨겨진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개발된 이색 상품이다.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과 삼각김밥은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TV 요리 프로그램에서 공개한 레시피를 응용했다. 삼겹살을 구운 고소한 기름에 밥과 깍두기, 배추김치를 함께 볶은 특제 볶음밥을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에는 제육볶음과 당근볶음, 단무지를 토핑하고 상추, 깻잎을 함께 넣어 마치 볶음밥과 고기를 한 입 쌈으로 즐기는 듯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삼각김밥은 특제 볶음밥에 김가루를 추가해 감칠맛을 더하고 삼겹살 김치볶음을 푸짐하게 토핑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