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3‘가 시청자들의 찰진 정주행을 돕기 위해 지난 시즌을 총망라한다. 정주행을 이미 했어도, 아직 못했어도 이 총정리만 보면 ’기묘한 이야기 3‘를 2배 더 즐길 수 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 ’기묘한 이야기‘ 시즌1 #1980년대 #호킨 #일레븐 #코피 #뒤집힌세계 #데모고르

2016년 처음 공개된 ’기묘한 이야기‘의 첫 번째 시즌은 미국 인디애나 주의 평화로운 시골 마을 호킨스에 실종사건이 벌어지면서 시작한다. 호킨스 마을의 사총사 중 윌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그를 찾아 나선 마이크, 더스틴, 루카스 세 친구는 미스터리한 소녀 일레븐(밀리 바비 브라운)을 만나게 된다. 갇힌 이유도 모른 채 실험실에서 평생을 살아온 일레븐은 세 친구를 만나 처음으로 우정을 알아가고 실험실이 아닌 진짜 세상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일레븐은 윌의 실종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그녀가 열어버린 뒤집힌 세계에 윌이 갇혀버렸다. 그리고 윌을 잡아간 ‘데모고르곤’은 그녀가 풀어야 하는 숙제가 된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1은 윌의 실종을 둘러싼 믿을 수 없는 사건들과 윌을 찾는 이들의 고군분투를 쫄깃하게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초능력을 쓰면 코피를 쏟는 소녀 일레븐의 활약과 세 친구의 모험, 그리고 뒤집힌 세계와 데모고르곤이라는 흥미로운 소재가 시청자들에게 예상치 못한 즐거움과 볼거리를 선사하며 단숨에 세계적인 시리즈로 발돋움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 ‘기묘한 이야기’ 시즌2 #돌아와일레븐 #뉴페이스맥스 #연적더스틴루카스 #마인드플레이어

윌이 돌아오고 1년 후 ‘기묘한 이야기’ 시즌2는 오락실 게임과 할로윈 데이를 즐기며 다시 평범한 생활을 이어가는 네 친구들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윌을 구하고 사라져버린 일레븐 때문에 상심한 마이크, 하지만 루카스와 더스틴은 전학생 맥스의 등장으로 깜찍한 삼각관계를 시작한다. 그러던 중 평화를 찾은 것 같던 호킨스 마을에 또 한 번 기이한 사건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윌은 뒤집힌 세계의 괴생명체 ‘마인드 플레이어’에게 지배당하고 있었고 정체 모를 동물을 주워 키우기 시작한 더스틴의 동물 사랑이 예기치 않게 호킨스에 큰 위기를 가져오고 만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2는 사라졌던 일레븐의 귀환과 데모고르곤보다 더 위협적인 ‘마인드 플레이어'의 등장, 더스틴이 키워 호킨스에 퍼져버린 또 다른 괴생명체 그리고 정부가 감춰온 비밀 등 시즌1보다 더 강력해지고 커진 이야기로 또다시 전세계를 ’기묘한 이야기‘ 열풍에 휩싸이게 했다.

폭풍 성장한 주인공들과 뒤집힌 세계의 더 커진 위협으로 돌아온 ’기묘한 이야기 3‘는 7월 4일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