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시작된 더위에 냉면을 찾는 손길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집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는 간편식 냉면이 매출 급상승 물길을 탔다.
CJ제일제당은 간편식 냉면의 5월 월간 판매량이 200만 개(동치미 물냉면 2인분 기준)를 돌파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15% 늘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동안 냉면을 포함해 쫄면과 메밀국수(소바) 등 여름면 전체 판매량도 약 14% 늘어났다. 5월은 원래 간편식 여름면 성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이기는 하지만 올해는 1973년 이래 가장 높은 평균 최고기온(25.5도)을 기록할 정도로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냉면 수요가 더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간편식 냉면 및 여름면 수요 확대가 늘어나는 데에는 상승일로에 있는 외식 냉면 가격도 한몫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정보서비스에 따르면, 올해 4월 기준으로 서울 지역 외식 냉면 1인분 평균 가격은 8,962원으로 2년 전 가격인 7,923원에 비해 13% 이상 올랐다.
CJ제일제당은 시장 1위 제품인 ‘동치미 물냉면’을 비롯해 평양 물냉면, 배물냉면 등 냉면제품을 앞세워 점유율을 더 확대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미 성수기 초반부터 월간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외식 전문점에서 다양한 면 요리를 즐긴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간편식 면 제품에 대한 수요와 취향이 다양해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제품군을 확대하기로 했다. 차별화된 맛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R&D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존 시장에 없던 새로운 간편식 냉장면을 출시한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30일, 간편식 면 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콩국수 제품인 ‘고소한 콩국수’를 비롯해 ‘가쓰오 냉우동’ ‘매콤새콤 대왕쫄면’의 신제품 3종을 동시에 출시한 바 있다. 뒤이어 최근 ‘가쓰오 냉소바’를 추가로 출시해 냉장면 만의 신선함을 강조한 제품군을 확보했다.
관련기사
- 여름방학엔 나도 뮤지컬스타! 인터파크 영어뮤지컬캠프
- 김고은, 뮤지컬 영화 '영웅'으로 윤제균 감독과 첫 호흡(공식)
- ‘워터밤 서울 2019’, 무더위 극복! 티켓 이벤트(ft. 청하-현아-지코)
- ‘이랜드몰 이득타임’, 선착순 CGV예매권 및 '랜덤쿠폰' 증정
-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新캐릭터-이야기 궁금증↑...인물관계도&시놉시스 공개
- 쿠팡, 7월 9일까지 '장마준비템' 테마관 오픈...최대 25% 할인
- 청년 1인가구 혼자 살기 힘들 땐? 셰어하우스는 어때?
- '롱리브더킹' 진선규-최귀화, '범죄도시' 콤비 컴백...인생 연기 어게인?
- 방탄소년단, 美 빌보드서도 新 역사썼다...'소셜 50' 100주 연속 1위 '최장기간'
- ‘살림남2’ 김승현, 엉망된 부모님 데이트 ‘심쿵소생술’은?
- '매혹적 금발' 청하, 더 성숙해졌다...새 앨범 '플러리싱' 포토 티저
- 롯데면세점, 유튜브 채널 강화...씬님-하늘-소근커플 등 ‘크리에이터’ 총출동
- 대학 기말고사 시즌, '스마트'한 IT기기로 대비해보자
- 여름휴가 더욱 알차게! 재미 가득 여행 필수앱
- 이정재X신민아 ‘보좌관’, 넷플릭스 확정...190여개국 시청자와 만난다
- '엑스맨: 다크 피닉스', 헬리콥터-지하철 액션 사실감↑...비하인드 공개
- 유노윤호, 첫 솔로 오늘(12) 공개...'팔로우'로 파워풀 퍼포먼스 예고
- 곽정은 측, 다니엘 튜더와 열애? "사생활 확인 불가"
- 아이콘 비아이, 2016년 마약 의혹제기 "천재되고 싶어 해" 카톡대화 공개
- 미리 준비하는 핵인싸 ‘여름휴가템’...문구부터 뷰티제품까지
- '컴백 D-7' 레드벨벳, 아이린 티저 공개 '비주얼 끝판왕'
- 캐릭터 콜라보 붐...고려은단 ‘스파클링 비타민C 디즈니 에디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