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혼밥’이 대세로 떠올랐다. 혼자 식사를 하다보니 굳이 외식을 하기보다 집에서 홀로 음식을 만들어 먹는 이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풍성한 싱글 만찬을 위한 ‘머스트 해브’ 주방 아이템들도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전자레인지 전용기

다른 조리도구 없이 전자레인지와 전용기만 있으면 밥, 국, 찌개, 구이, 찜 등 여러 가지 요리를 할 수 있다. 가스레인지 앞에서 땀을 흘려가며 요리를 하곤 했던 이들에게 꼭 맞는 제품이다. 단지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용기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요리가 완성, 조리 과정에서 밀폐돼 영양소도 상대적으로 더 많이 보존할 수 있다.

 

감자칩 & 팝콘 메이커

집에서 ‘혼술’하기 위해 안주가 꼭 필요하다. 감자칩과 팝콘은 혼술러들에게 인기 안주이지만 다소 비싼 가격에 선뜻 구매가 쉽진 않다. 하지만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간단한 조리기구 하나가 마법을 부린다. 감자를 얇게 썰어 홀더에 끼워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바삭한 감자칩이 완성되고, 홀더를 빼고 건조 팝콘을 넣으면 고소한 팝콘도 즐길 수 있다.

 

칸막이 프라이팬

한꺼번에 많은 음식을 하기보단 다양한 맛을 원하는 싱글족에게 ‘칸막이 프라이팬’은 명쾌한 해답이 된다. 여러 개의 칸으로 나뉘어 있어 동시에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어 효율성이 극대화 돼 있다. 넓은 칸은 고기나 생선 등을 굽기 편하고, 조그만 칸에선 채소볶음, 계란후라이 등을 함께 만들면 좋다.

 

미니화로

혼자 고기집에 가기 껄끄러운 싱글들에게 미니화로는 집에서도 외식 분위기를 만끽하게 만드는 ‘잇 템’이다. 테이블에 올려도 부담 없는 크기라 고기가 익을지 의문이 들지만, 고체연료를 이용한 화끈한 화력은 고기의 육즙을 꽉 잡아줘 최상의 맛을 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