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WWW' 임수정, 포털 전쟁서 첫승...장기용과 로맨스는 예측불가 전개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임수정의 일과 사랑 이야기가 시청자의 마음을 훔쳤다. 총성 없는 전쟁을 시작한 이다희, 전혜진과의 포털 업계 점유율 전쟁과 예측할 수 없는 장기용과의 리얼 로맨스가 펼쳐지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

지난 12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극본 권도은, 연출 정지현, 권영일, 제작 화앤담 픽쳐스, 이하 ‘검블유’) 3회에서 ‘바로’의 TF팀 배타미(임수정)와 차현(이다희)의 첫 번째 공조가 시작됐다. ‘유니콘’으로부터 1위를 탈환하기까지 타미가 차현에게 약속한 기간은 6개월. 단기간에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타미가 제안한 것은 포털사이트의 기본인 검색이었다. “검색은 바로. 검색에 대한 이미지를 선점하자”는 첫 번째 전략을 내놓은 것. 유니콘보다 점유율이 낮기 때문에 정보량도 광고량도 적은 바로가 같은 정보를 더 빠르게 찾아낼 수 있다는 데 기반을 둔 기발한 마케팅이었다.

하지만 광고가 온에어되기까지는 여러 고비가 있었다. 먼저 차현은 “마케팅은 근거가 있어야 한다”면서 “바로는 거짓 근거로 사용자들을 선동할 수 없습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타미는 실체 없는 마케팅은 거짓과 다를 게 없다는 차현의 의견을 받아들였고, 팀원들을 향해 바로가 유니콘보다 검색이 잘된다는 근거를 찾아오라고 지시했다. 그런데 재미있게도 그 근거를 찾아낸 이는 차현이었다. 은행 이름을 검색했을 때, 바로의 메인화면에서만 은행 업무시간을 제공한다는 걸 찾아냈고, 이는 타미가 원했던 충분한 근거였다.

이후 TF팀은 “누가 봐도 노린 게 분명한” 유니콘과의 비교 광고를 만들기 시작했지만, 촬영 당일에 광고 모델로 선정했던 한민규(변우석)가 현장에 나타나지 않는 사고가 발생했다. 배우가 촬영을 앞두고 마음을 돌렸다는 것. 보통의 일정보다 촉박하게 진행된 탓에 모델과의 계약을 놓친 실수였다. 이에 타미와 차현은 날 선 대립을 일으켰고, 한민규가 등장하는 그림은 모두 제외할 수밖에 없었지만, 그럼에도 광고는 완성됐다. 

두 포털 회사의 검색을 비교하는 자극적인 맛을 그대로 살린 광고의 메인 카피는 “‘바로’는 바로 나옵니다”. 그리고 광고의 효과는 온에어가 된 지 3일 만에 나타났다. 바로의 점유율이 단 3일 만에 2.3%나 오른 것. 이기기 위해 앞만 보고 달리는 타미와 그런 그녀에게 “만장일치란 없다. 일리 있는 의견이라도 반대 입장에 서서 진심으로 반대할 것”을 선언한 차현이 거둔 첫 번째 성과였다.

성공적인 결과를 끌어낸 일과 달리 타미의 로맨스는 그녀가 손쓸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갔다. “다시 보는 일 없었으면 좋겠다”면서 모건(장기용)과의 관계를 끊어내려 했던 타미. 낮이 아닌 밤에 시작한 관계이기에, 혹은 지금 중요한 것은 사랑보다는 일이었기 때문일까. 어떻게 될 줄 뻔히 알기에 될 대로 되게 내버려 두지 않는 서른여덟의 그녀는 “열정은 유한하고 그 열정의 주인은 사랑이 아니라 생존”이라는 말을 끝으로 모건에게 선을 그었다.

하지만 두 사람의 미묘한 관계를 눈치챈 가경이 유니콘의 게임사업부에 “박모건 음악감독을 자를 것”을 명했고, 이 소식을 들은 타미는 모건에게 미안했다. 그래서 그를 찾아가 “너에게 생긴 그 나쁜 일, 나 때문에 생긴 거”라고 고백하며 “어떻게든 새 일자리를 구해주겠다”고 했다. 그러나 모건이 원하는 것은 새 일자리가 아니라, 보낸 문자에 답장하고, 같이 밥도 먹고 술도 마시는 등 타미와의 관계 지속이었다. 이에 “열정은 무한하고, 지금 내 열정의 주인은 나”라며 직구를 던진 모건. 두 사람의 로맨스를 지켜보며 응원했던 시청자들의 설렘을 폭발시키며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궁금케 한 대목이었다.

한편 이날 방송은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3.2% 최고 3.9%를 기록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는 평균 2.3%, 최고 2.9%를 기록하며 지상파 포함 전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유료플랫폼 전국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검블유’ 제4회는 오늘(13일) 목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사진=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캡처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홍콩 경찰, 시위 진압에 최루탄·물대포 동원…고무총 사용 icon자연유래성분으로 잇몸건강...아프로존 vs 벨레다 icon위메프 더싸다특가, 장바구니 통째로 할인? 오늘(13일) 할인 브랜드는 iconG마켓, 14일 '슈퍼프라이데이' 개최... 가공식품 20% 할인 icon'오늘(13일) 솔로데뷔' 전소미·유연정 아이오아이, 제외? "9인조 확정" icon‘절대그이’ 여진구, 방민아 잊고 리셋? 홍서영에 “여자친구” 충격 icon여자축구, 나이지리아 0대2 敗…월드컵 16강 진출 적신호 icon바비킴, 8월 24일 단독 콘서트 '사랑...그 놈' 개최..17일 티켓오픈 icon[오늘날씨] 서울 최고 28도, 경북 의성 31도 무더위...자외선 지수 매우높음 icon'맨 인 블랙'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2위, 11만 관객 동원 icon'한끼줍쇼' 공원소녀 레나, 母 가수 이은저?...이경규 "'세월 가면' 아는 노래" icon'작업실' 고성민, 빅원에 직진 본능 "오빠 저랑 사귈거예요?" icon레깅스·조거...레드페이스, 여성 아웃도어팬츠 ‘파워플렉스’ 선봬 icon'골목식당' 백종원, 꿈뜨락몰 솔루션 종료 "제발 다시 오지 않게 잘하길" icon광대에 플래쉬 ON! 페리페라 ‘맑게 빛나는 플래쉬 치크’ 출시 icon'골목식당' 정인선, 꿈뜨락몰 기습점검 방문...만두집-파스타집 격려 icon16브랜드, ‘16 밀크 필 클렌징밤’ 출시...필링과 클렌징 한번에 icon'한끼줍쇼' 정승환, '다시 봄' 열창에 주인 귀호강...홍지동 도전 성공 icon뉴트로 감성 저격...지프 ‘로고 티셔츠’ 인기몰이 icon‘봄밤’ 한지민, 김준한父 김창완에 “결혼 생각없다” 선언…시청률 7.7% icon'면접 노쇼', 82.6% 달해... 재지원시 무조건 탈락 icon취준생 86.3% 구직활동 중 ‘을’ 경험...감동순간 톱5 icon트럼프, 김정은 친서 언급 “따뜻한 친서…북한과 매우 좋은관계” icon'여중생 성폭행 혐의' 교사 구속, 法 "도주 우려가 있다" icon‘라디오스타’ 은지원, 이러니 예능 美친자! 김구라 잡는 은초딩 icon세븐틴, 日 첫 싱글 'Happy Ending' 25만장 돌파...'플래티넘' 인증 icon‘마리텔V2’ 김영옥, 아기얼굴 어플 도전…장동민에 “여친하면 안될까?” icon옹성우, 프로젝트 신곡 'Heart Sign' MV서 '싱그러운 청량美' 폭발 icon조정석X임윤아 ‘엑시트’, 여름 개봉확정! 재난탈출 액션이 온다 icon'컴백 D-5' SF9, 멤저 전원 티저 포스터 공개...멤버별 고유 번호? icon‘골목식당’ 여수 꿈뜨락몰, 정인선 SOS점검+백종원 추가 솔루션 icon'여기 어때' 국내 테마펜션 1천여 곳 할인 '썸머 펜션 페스티벌' 진행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