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뮤직
[현장] 전소미 "3년만 첫 솔로데뷔, 많이 떨리고 설렌다"

전소미가 첫 솔로데뷔 소감을 전했다.

전소미는 13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 메세나폴리스 신한스퀘어 홀에서 데뷔 글 'BIRTHDAY(벌스데이)' 발매 쇼케이스를 가졌다.

이날 전소미는 "3년만에 대중분들을 만나게 됐다. 너무 떨린다. 앞으로 많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 설렌다"고 데뷔 소감을 밝혔다.

전소미는 타이틀곡 '벌스데이'에 대해 "생일이다. 자신이 태어난날을 말한다. 솔로 데뷔하면서 새로 태어나는 것이다,저한테는 큰 의미인 곡"이라며 "내 멋대로 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가사에 신경을 많이 썼다. 제 상황이 잘 녹여져있다고 느낄 수 있다. 춤을 추게 만드는 곡이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어질어질'로 첫 자작곡에 도전한 전소미는 "저의 첫 자작곡이다. 힙합 알앤비 장르다. 퍼포먼스는 '벌스데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질어질'은 보컬을 담아낸 곡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작사. 작곡에 원래 개념이 없었다. 굉장히 어려웠는데 많은 프로듀서님들과 테디오빠가  많이 도와줬다. 마냥 재밌게 잘 작업했다. 창작의 고통이라는게 저한테도 오는구나 생각했다. 어떤 가사와 멜로디를 써야할까 고난과 역경이었다"고 비화를 공개했다.

사진=더블랙레이블 제공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함평 시위자 폭행논란, 경찰 "방치? 필요한 조치 취했다" 해명 icon法 "수지-국민청원 게시자, 원스픽쳐 스튜디오에 2000만원 배상" icon'내한' 포그바 "손흥민 韓최고선수...방탄소년단 알고 있다" icon클라렌X수지, 자연스런 반짝임...원데이 펄렌즈 ‘아스트라’ 출시 icon‘강원 락페스티벌’, 록 음악의 새로운 성지될까...24일 라인업 발표 icon[현장] 전소미 "아이오아이 9인조? 아직 확실한 것 없다" icon정준영 불법촬영 부실조사, 해당 경찰관 검찰 송치..."쉽게쉽게 하자" icon뮤지컬 ‘벤허’ 카이-한지상-민우혁, 강렬한 타이틀영상...기대감 '최고조' icon[종합] ‘보좌관’ 이정재X신민아, 폼나는 금배지? 날것의 국회가 온다(ft.휴머니즘) icon뮤지컬 ‘엑스칼리버’ 손준호-김준수-도겸, ‘케미폭발’ 연습실 브이로그 공개 icon스타일링 완성은 손목에서...보석 부럽지 않은 '명품워치' PICK7 icon‘보좌관’ 이정재X정진영, 영화 ‘사바하’ 이후 두번째 호흡 “너무너무 반가워” icon‘보좌관’ 곽정환 PD “김갑수 다섯번째 호흡, 희소성 떨어져 캐스팅 고민” 폭소 icon몬스타엑스, 文대통령 내외 앞에 '한-노르웨이 수교60주년' 공연 성료 icon[인터뷰] 손성민, '원룸만들기' 대표되기까지 #10만원 #쇼핑광 #공감 #벙커침대 icon"나혼자 운동한다!" 다이어트 돕는 여름 스포츠 추천3 icon'U-20 월드컵' 한국 결승전, '우승 기원' 전국 대규모 거리응원 icon[현장] 전소미 "쇼케이스서 무대 안해, 아직 연습 덜 됐다" icon[현장] 전소미 "JYP→더블랙레이블 이적 이유? 테디에 감동"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