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민들을 위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가 나섰다.

사진=제5회 난민영화제 포스터

유니클로(UNIQLO)가 6월 20일 세계 난민의 날을 맞아 ‘제5회 난민영화제’에 약 1500만원의 기부금과 자원봉사자 및 스태프를 위한 티셔츠 400장을 후원한다.

난민인권네트워크와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가 주최하는 제5회 난민영화제는 15일 서울극장에서 ‘I hear you-당신이 들려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유니클로는 2016년, 2018년에 이어 세 번째로 난민영화제를 후원한다.

유니클로는 전세계 22개 국가에서 2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옷의 힘을 사회의 힘으로’라는 지속가능경영 기업 이념 아래 다방면으로 난민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 4월 기준 일본, 미국 및 독일 등 6개 국가의 유니클로 매장에서 102명의 난민들이 근무 중이며 2006년에는 아시아 기업 중 최초로 유엔난민기구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전 상품 리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2018년까지 65개 국가 및 지역에 약 3029만장의 의류를 기부했다.

또한 2016년부터는 난민 여성을 돕는 유엔난민기구의 ‘자립 지원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으며 3년에 걸쳐 약 550만달러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총 1만8987명의 난민들의 지원했다. 특히 2017~2018년까지 유엔난민기구와 함께 유니클로 직원들도 난민 여성들의 자립 지원에 동참할 수 있는 인턴십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한국에서 근무하는 직원도 참가해 인도에 있는 난민 여성들과 함께 수공예품을 만드는 업무를 진행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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