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의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광고 영상이 공개 4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350만뷰를 돌파했다.

사진=OB맥주 제공

스텔라 아르투아는 이 시대 한국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비컴 언 아이콘’ 캠페인의 일환으로 90초 분량의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광고 영상을 지난달 공개했다. 자신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여성들을 응원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캠페인 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서형, 가수 김윤아, 개그우먼 송은이가 직접 부른 강산에의 ‘넌 할 수 있어’ 노래를 광고 음악으로 사용해 응원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광고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영상을 감각적으로 전환해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감성을 자극하는 독특한 소품과 색감 활용으로 주목받는 영국 출신 여성 촬영감독 레인 앨런 밀러가 참여해 1990년대 후반부터 현재까지의 배경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광고 영상에 대해 소비자들은 “뮤지컬 한 편을 본 것 같다” “캐스팅, 메시지, 영상미, 서사가 너무 감동적” “시대의 조류를 잘 읽은 광고” 등 현재까지 1300개 이상의 호의적인 댓글과 9200개 이상의 ‘좋아요’가 달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