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긴 여름밤. 열대야에 쉽게 잠들기 어렵다면? 취향저격 장르영화를 찾아 밤마실을 나가보는 건 어떨까. 관성으로 보게되는 최신작 대신 다시보고 싶거나, 한번쯤 보고 싶었던 작품들이 스크린을 찾아온다. 호러 마니아부터 괜히 가슴이 두근거려 집에서 보기 힘들었던 29금 영화까지. 연인과 함께 혹은 나홀로 즐길 수 있는 영화들이 CGV 아트하우스를 통해 선보인다.

 

어른들을 위한 장르영화 기획전

CGV 아트하우스 Cinema Adult Vacation

사진=Cinema Adult Vacation 포토티켓 홀더 포스터

7월 1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CGV아트하우스 19개관에서 본능이 깨어나는 성인들의 페스티벌 기획전 ‘Cinema Adult Vacation’이 개최한다. 수많은 작품들에 영감을 준 클래식 걸작부터 신작에 이르기까지 ‘공포’, ‘빌런’, ‘29금’ 세 가지 테마로 총 17편의 센세이셔널한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국내 미개봉 화제작 총 5편도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제 72회 칸영화제 개막작이며, 짐 자무시 감독의 ‘어벤져스’ 캐스팅으로 궁금증을 자아내는 좀비 영화 ‘데드 돈 다이’, 한 낮의 공포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돌아온 아리 에스터 감독의 신작 ‘미드소마’, 삶에 지루함을 느낀 덴마크 10대 청소년들이 벌이는 충격적 사건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문제작 ‘위!’, 전 세계 최고의 공포영화 감독 5명이 모여 탄생한 옴니버스 ‘나이트메어 시네마’, 사라진 여자친구를 찾는 한 남자의 여정을 환상적으로 그려낸 앤드류 가필드 주연의 기묘한 스릴러 ‘언더 더 실버레이크’가 상영된다.

특히 ‘미드소마’와 ‘나이트메어 시네마’는 기획전 시작보다 이른 7월 6일 특별상영 예정으로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공포’ 섹션에서는 호러 장르의 바이블과도 같은 ‘엑소시스트 : 디렉터스 컷’ ‘오멘’ ‘악마의 씨’, 뛰는 좀비의 시초가 된 ‘28일 후’ ‘28주 후’도 만날 수 있다.

역대 최고의 악인 캐릭터를 모은 ‘빌런’ 섹션에서는 ‘로우’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 ‘양들의 침묵’ ‘황혼에서 새벽까지’를 상영한다. 마지막으로 ‘29금’ 섹션에서는 파격적인 성적 묘사와 뛰어난 연출력이 만난 작품들을 엄선하여, 장 자크 아노 감독의 ‘연인’과 많은 장면이 편집된 상태로 소개 되었던 ‘감각의 제국 : 무삭제판’ ‘나인 송즈 : 오리지널’을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이다.

 

Cinema Adult Vacation 한정판 굿즈 이벤트

아트하우스 패스 & ‘극장 빌런’ 배지 크라우드 펀딩 & 더스페셜패키지

사진='데드 돈 다이' 한정판 스탬프

기획전 관람객들을 위한 위한 풍성한 굿즈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먼저 ‘Cinema Adult Vacation + 아트하우스 패스’가 출시된다. 기획전 상영작인 ‘데드 돈 다이’ 좀비 배지, ‘양들의 침묵’ 한니발 렉터 배지 2종을 아트하우스 전용관람권 5매와 함께 4만 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패스다.

이달 18일부터 CGV모바일앱을 통해 500매 한정 구매 가능하다. 또한 제 24회 부산국제영화제 ‘씨네필 GV 배지’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766%를 달성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던 작가 ‘토끼리’와의 콜라보레이션 배지 ‘극장 빌런’ 시리즈를 CGV 최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제작한다.

기획전의 세 가지 섹션을 테마로 ‘공포’의 스포빌런 배지, ‘빌런’의 훈수빌런 배지, ‘29금’의 스킨십배지 총 3가지를 25일부터 7월 17일까지 CGV모바일앱에서 각 1만 2천 원, 3개 세트 3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특별 제작한 한정판 굿즈를 영화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더스페셜패키지’는 개봉 전부터 이미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영화 ‘데드 돈 다이’로 7월 13일 CGV강변, 대구,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를 7월 14일에는 CGV압구정, 서면을 찾는다.

‘쏘냐리’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국우편사업진흥원에서 제작된 실사용 가능한 우표 패키지로, 이번 기획전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굿즈여서 더욱 희소가치가 높다. 마지막으로 ‘지니뮤직패키지’는 ‘황혼에서 새벽까지’ ‘나인 송즈 : 오리지널’로 만날 수 있다. 각각 7월 12일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7월 14일 CGV광주터미널에서 상영하며 관람 후 퇴장 시 고객 전원에게 지니뮤직 모바일 전용 이용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