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U-20 결승' 이강인 선제골-수프랴하 동점골...우크라이나전 1-1 전반종료

한국과 우크라이나가 전반에 팽팽한 흐름을 유지했다.

사진=연합뉴스

16일 오전 1시 폴란드 우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U-20 월드컵 우크라이나와의 결승전에서 한국이 전반 5분만에 터진 이강인의 페널티킥 선제골로 리드했으나 동점골을 내주며 전반을 1-1로 마쳤다.

이날 정정용 감독은 오세훈-이강인 투톱을 내세우며 토너먼트에서 보여줬던 공격 조합을 그대로 이어갔다. 특히 김정민을 수비형 미드필더로, 조영욱을 최전방이 아닌 그 아래로, 백3를 쓰며 변화를 줬다.

피지컬로 승부를 보는 우크라이나를 막기 위한 이번 전술은 전반 2분만에 통했다. 김세윤이 페널티 박스에서 돌파하다가 우크라이나 수비 발에 걸려 넘어졌고 심판은 그대로 진행했지만 결국 VAR을 봤다.

사진=연합뉴스

심판은 VAR 확인 후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김세윤의 엄청난 활동반경이 전반부터 우크라이나 수비진을 당황시키는 데 성공한 것이다. 전반 5분 이강인이 침착하게 골키퍼를 속이고 우크라이나의 골망을 가르는 페널티킥을 성공시켰다. 한국은 시작부터 1-0으로 앞서갔다.

우크라이나는 실점 이후 좌우 윙백에게 롱볼로 연결해 측면 공격을 시도했다. 또한 코너킥을 많이 만들어 머리를 노렸다. 큰 키가 장점인 팀의 특성을 잘 이용한 것이었다. 전반 25분 심판은 쿨링 브레이크를 선언했다. 이날 경기 당시 기온이 32도까지 올랐다. 이에 선수들은 평소보다 체력 저하가 심했다.

우크라이나는 첫 골 이후 긴장했는지 다소 거칠게 나왔다. 이강인이 쓰러져 발목을 잡기도 했고 조영욱이 드리블 후 밀려 넘어져 파울을 얻기도 했다. 전반 34분 우크라이나가 동점골을 기록했다. 프리킥 상황에서 수프랴하가 문전 혼전 상황 속에 흘러들어온 공을 밀어넣으며 이광연 골키퍼를 뚫어냈다. 우크라이나의 장점인 세트피스가 빛을 발했다.

한국은 동점골을 헌납한 뒤 우크라이나의 힘에 밀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전반 막판에 오세훈의 강력한 중거리슛 등 공격적으로 대응하며 1-1로 전반을 마쳤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U-20 월드컵 결승' 이강인, 전반 5분만에 PK 선제골...1-0 리드 icon'보좌관' 이정재X신민아, 커플 팀플레이...'국감'서 활약 icon'아는형님' '보좌관' 이엘리야, 미모·연기·노래까지...3콤보 매력어필 icon'U-20 월드컵 결승' 이강인-오세훈 투톱...우크라이나전 선발명단 공개 icon'보좌관' 이정재, 정진영에 "이기는 게 중요"...야욕 드러내 icon'대화의희열2' 김영하, "예술도 돈 있어야"...(ft.항산항심 무엇?) icon'엑스칼리버' 개막, '카이·김준수·도겸'의 화려한 3人3色 아더왕 이야기 icon스노우피크, ‘봄 설봉제’ 개최...한정상품·이벤트 선봬 icon'아스달' 송중기, 김옥빈 목에 칼 협박..."이그트 알릴까" iconU-20월드컵 결승전, 치맥으로 “대~한민국”...할인정보 망라 icon'아스달 연대기' 송중기, "씨족 못 구하면 같이 죽을 것"(비장+결연) icon'아스달 연대기' 장동건, 야욕 이글...송중기에 살인 누명 icon'아는형님' 임원희, 오징어美 매력...이정재와 '보좌관' 인연 icon'아는형님' 임원희, "동갑 강호동 무서워 화장실도 못 가" icon한국-우크라이나, 후반 8분 수플랴하 역전골...엄원상 카드 사용 icon'U-20 월드컵' 한국 준우승, 우크라이나에 '졌잘싸'..."감사하고 수고했습니다!" icon'U-20 월드컵' 이강인, 韓남자축구 최초 FIFA대회 '골든볼'...메시-포그바 뒤이어 icon"이것이 거미다"...'이별' 히트곡에 입담까지 갖춘 공연맛집(ft.노래방)(종합) icon로또863회당첨번호는 16·21·28·35·39·43 보너스 번호 12...당첨금액은? iconU-20월드컵 준우승, 이강인 골인순간 시청률 34.4%...MBC ‘1위’ icon'아스달연대기' 송중기, 장동건의 '이그트 정체' 알았다...핵폭풍 갈등 전초전 icon한국 우크라이나 '준우승', 축구결과에 편의점 매출도 웃었다! icon‘녹두꽃’ 조정석 “윤시윤이 도깨비다” 고백...최고시청률 8.52% icon배성재, 대한민국-우크라이나 결승전에 "이런대회 중계, 감사합니다" icon블랙핑크 제니·지수,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와 3위...컴백 앞둔 레드벨벳 2위 icon'19일 컴백' 스트레이키즈, 새 앨범 수록곡 '별생각' 음원 일부공개 icon문재인 대통령, U-20 준우승에 "선수들 자랑스러워...다뉴브강의 애통함에 위로되길" icon'알라딘' 오늘(16일) 500만 돌파...''겨울왕국'이어 역대 디즈니 흥행 TOP2 icon‘골든볼’ 이강인, 18세 ‘막내형’이 세운 황금빛 기록들 iconU-20월드컵 ‘최고의 순간’ 베스트 3...결승전 명장면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