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이것이 거미다"...'이별' 히트곡에 입담까지 갖춘 공연맛집(종합)

거미가 여섯 번째 전국투어 콘서트로 4만 여 관객을 사로잡았다. '발라드의 여왕' 거미는 노래면 노래, 입담이면 입담, 감성까지 3시간동안 관객들을 홀리며 '공연 맛집'의 진수를 보여줬다.

15일 가수 거미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여섯 번째 전국투어 콘서트 '디스 이즈 거미(THIS IS GUMMY)' 서울 공연을 개최했다. 거미는 15일과 16일 양일간 4000명의 관객들과 호흡한다.

이날 공연은 씨제스 소속 배우 류준열의 촬영보다는 눈과 마음으로 즐겨달라는 멘트로 공연의 시작을 알렸다. 거미는 '사랑은 없다' 'Because of you'로 오프닝을 장식한 후 "유난히 서울 공연이 떨린다"는 거미는 관객들에 환호와 박수를 받으며 긴장을 풀었다. 

그는 "이번 공연은 저의 베스트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베스트 콘서트, 베스트 앨범같은 것"이라며 "오늘 처음 공연을 오셨거나 제 음악을 잘 몰라도 한 번 쯤은 다 들어봤을 곡들로 채웠다"며 히트곡 퍼레이드를 예고했다.

거미'그대 돌아오면', '혼자', '아니', '날 그만 잊어요', '해줄 수 없는 일', '내 생각 날거야', '통증', '기억상실', '어른아이', '아름다운 이별', '사랑했으니 됐어', '친구라도 될걸 그랬어', 'You are my everything' 등 라이브로 선보이며 라이브의 진수를 선보였다.

특히 '이별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거미는 '이별'이라는 테마로 '이별' '미안' '아픔' '이해' 네 단계로 나눴다. 막 이별을 한 한 연인의 이야기가 담긴 VCR이 무대 중간중간을 채웠다. 이에 마치 공연은 '한편의 드라마 콘서트'를 보는 듯, 애절한 감성이 배가됐다. 해당 영상에는 거미가 특별출연하기도.

또 중앙 무대로 이동한 거미는 '날 그만 잊어요'를 시작으로 박효신의 '해줄 수 없는 일'도 선보였다. 거미는 "공연에서는 여러분들이 무반주를 좋아하시더라"라고 하자 관객들은 이하이의 '한숨'을 시작으로 '오늘은 헤어지는 날', 'You are my everything' 등을 즉석에서 불러줬다.

감성 발라드 무대가 이어지던 가운데 거미는 형광색 후드집업을 입고 '흐린기억속의 그대'을 시작으로 '쿵따리샤바라', '흔들어 주세요'로 흥을 폭발시켰다. 게스트로 깜짝 등장한 셀럽파이브도 관객들에 웃음을 유발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거미는 "안영미씨가 제 노래에 맞춰 가슴 춤을 추시는 것을 직접 보게 될 줄 몰랐다"며 무대 뒤에서 게스트 무대를 관람한 소감을 밝히기도.

초반부터 관객들에 '가장 멀리서 온 사람', '히트곡 5개 말하기', '거미 공연 최다 관람자' 등을 뽑고  선물을 주는 등 소통했다. 관객들이 객석에서 하는 말 하나하나 기울이고 가끔 대답을 해주는 등 관객들에 친근감 있는 입담으로 시종 웃음을 선사했다. 또한 거미는 "여러분들 많이 이별하시고 또 사랑하셨으면 좋겠다. 제 노래 많이 들어달라"라며 재치있는 홍보도 더했다.

'통증' 무대가 끝난 후에는 "많은 분들이 저와 린의 노래 제목을 헷갈려하신다. 제가  'You are my everything'이고 린이 'Destiny'다. 가끔 '기억상실'을 '기억상실증'이라고 하시고, '어른 아이'를 '착한 아이'라고들 하신다"며 에피소드를 공개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그러면서 관객들과 '기억상실' 듀엣을 해보겠다며 관객석 곳곳을 돌아다니기도 했다.

직접 마이크를 들고 듀엣 도전자들의 실력을 체크했다. 이 과정에서는 2,3층 관객들이 도전하기 위해 1층 객석 양 옆으로 나란히 줄을 서는 진풍경을 보이기도 했다. 결국 거미는 남성 관객과 '기억상실' 무대를 꾸미며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었다.

'러브레시피', '개구쟁이', 'I I YO'로 앙코르 무대를 선보인 거미는 "처음엔 어색하고 서먹했던 사이가 지금은 친해진 거 같다"며 함께 즐겨준 관객들에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거미는 6월 22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전국투어 'THIS IS GUMMY'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씨제스엔터테테인먼트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U-20 월드컵' 이강인, 韓남자축구 최초 FIFA대회 '골든볼'...메시-포그바 뒤따라 icon'U-20 월드컵' 한국 준우승, 우크라이나에 '졌잘싸'..."감사하고 수고했습니다!" icon한국-우크라이나, 후반 8분 수플랴하 역전골...엄원상 카드 사용 icon'U-20 결승' 이강인 선제골-수프랴하 동점골...우크라이나전 1-1 전반종료 icon'U-20 월드컵 결승' 이강인, 전반 5분만에 PK 선제골...1-0 리드 icon'보좌관' 이정재X신민아, 커플 팀플레이...'국감'서 활약 icon'아는형님' '보좌관' 이엘리야, 미모·연기·노래까지...3콤보 매력어필 icon'U-20 월드컵 결승' 이강인-오세훈 투톱...우크라이나전 선발명단 공개 icon'보좌관' 이정재, 정진영에 "이기는 게 중요"...야욕 드러내 icon'대화의희열2' 김영하, "예술도 돈 있어야"...(ft.항산항심 무엇?) icon'엑스칼리버' 개막, '카이·김준수·도겸'의 화려한 3人3色 아더왕 이야기 icon스노우피크, ‘봄 설봉제’ 개최...한정상품·이벤트 선봬 icon'아스달' 송중기, 김옥빈 목에 칼 협박..."이그트 알릴까" iconU-20월드컵 결승전, 치맥으로 “대~한민국”...할인정보 망라 icon'아스달 연대기' 송중기, "씨족 못 구하면 같이 죽을 것"(비장+결연) icon'아스달 연대기' 장동건, 야욕 이글...송중기에 살인 누명 icon'아는형님' 임원희, 오징어美 매력...이정재와 '보좌관' 인연 icon'아는형님' 임원희, "동갑 강호동 무서워 화장실도 못 가" icon'도레미마켓', 소시 '올나잇'으로 박나래 분장쇼 예약...남성팀 勝 icon로또863회당첨번호는 16·21·28·35·39·43 보너스 번호 12...당첨금액은? iconU-20월드컵 준우승, 이강인 골인순간 시청률 34.4%...MBC ‘1위’ icon'아스달연대기' 송중기, 장동건의 '이그트 정체' 알았다...핵폭풍 갈등 전초전 icon한국 우크라이나 '준우승', 축구결과에 편의점 매출도 웃었다! icon‘녹두꽃’ 조정석 “윤시윤이 도깨비다” 고백...최고시청률 8.52% icon배성재, 대한민국-우크라이나 결승전에 "이런대회 중계, 감사합니다" icon‘보이스3’ 위기의 골든타임팀, 예측불가 살인사건에 ‘긴장폭발’ icon블랙핑크 제니·지수,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와 3위...컴백 앞둔 레드벨벳 2위 icon토끼모자·풍차수박칼...11번가, 여름 ‘인싸템’ 일주일간 매일 선봬 icon'19일 컴백' 스트레이키즈, 새 앨범 수록곡 '별생각' 음원 일부공개 icon문재인 대통령, U-20 준우승에 "선수들 자랑스러워...다뉴브강의 애통함에 위로되길" icon'알라딘' 오늘(16일) 500만 돌파...''겨울왕국'이어 역대 디즈니 흥행 TOP2 icon'U-20 결승'만큼 뜨거웠던 상암월드컵경기장 GS25, 평소대비 162% 매출증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