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부가 발표한 ‘2014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전체 성인의 하루 평균 앉아서 보내는 시간은 8시간, 청소년은 9시간으로 하루의 3분의 1에 달한다. 평균 7.5시간으로 잠자는 시간(6.8시간)보다로 길었다.

이렇듯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잘못된 자세로 인해 허리통증, 척추측만증, 골반 뒤틀어짐, 거북목 증후군, 어깨결림 등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가 앉아있는 시간이 길고 활동량이 적은 학생, 수험생, 직장인 등 현대인의 자세 교정과 척추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으로 ‘핏업 에어 보정 방석’을 제안한다.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을 도와주는 기능성 방석으로, 허리 곡선에 맞춘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고탄성 우레탄 폼으로 하중을 분산시켜 골반에 가해지는 부담을 낮췄다. 사용 시 자연스럽게 허리를 바로 세우게 되기 때문에 앉아있는 시간이 긴 현대인의 척추 건강에 도움을 준다. 사무실이나 집안 거실에서는 의자 위에, TV를 시청할 때는 침대 위에 깐 채 사용하면 되며 딱딱한 바닥 위에서는 일반 방석과는 차원이 다른 쿠션감과 착좌감을 제공한다.  

측면에는 공기 순환이 가능한 에어홀을 배치해 통기성을 높였다. 또한 신체가 닿는 부분에는 통기성이 높은 3D 매쉬 원단을 사용함으로써 더운 여름 장시간 착석해 있어도 땀이 차는 현상이나 답답함 없이 쾌적하다. 이로 인해 업무 및 학업 집중도를 향상시켜준다.

어느 의자, 소파 위에서든 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과 다크 그레이 컬러가 적용됐으며 지퍼식 탈부착형 커버라 요염 시 커버를 탈착해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다. 또한 밑면 전체에 미끄럼 방지 실리콘 도트 원단을 적용해 안정감 있게 앉는 게 가능하다. 사이즈는 가로 46X세로 42cm, 중량 750g.

사진=휴테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