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모디슈머'의 시대다. 모디슈머(Modisumer)란 '수정하다(Modify)'와 '소비자(Consumer)'가 결합한 신조어다. 기존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다른 무언가와 결합해 새로운 것을 재창조한다는 의미다.

MBC '아빠 어디가'에서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와 너구리 라면의 조합)’가 전 국민의 군침을 돌게 했듯 최근 식품업계에는 ‘모디슈머 레시피’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혼밥족에게 필수인 ‘모디슈머 레시피’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1. 마크정식

최근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마크정식'은 자이언트 떡볶이, 스파게티, 소시지, 뿌려먹는 치즈의 푸짐하고 알찬 조합으로 '편의점 레시피의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단 소시지를 전자레인지에 20-30초간 데운다. 그 다음 떡볶이와 스파게티에 뜨거운 물을 붓는다. 스파게티가 익는 동안 떡볶이는 전자레인지에 3분 데운다. 떡볶이가 익은 스파게티 면과 액상소스, 별침가루를 넣어 골고루 섞어 준다. 그 위에 소시지를 썰어 올리고 치즈를 뿌려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우면 완성된다.

2. 볼빔면

굽네치킨의 ‘굽네 볼케이노’와 여름철 인기 제품인 ‘팔도 비빔면’을 더한 일명 ‘불빔면’도 인기다. 굽네 볼케이노는 고추장 특제 소스를 발라 오븐에 구워 매콤하고 깊은 불 맛을 느낄 수 있는 치킨으로 새콤달콤한 비빔면과 함께 섞어 먹으면 매콤함을 강화시켜줄 뿐 아니라 새콤한 맛까지 더해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하지만 둘 다 양념이 강하므로, 요리하듯 맛을 보며 최상의 양념 배합을 찾는 것을 추천한다.

 

3. '김준현의 CU 먹설팅' 만떡이

편의점 CU는 개그맨 김준현과 손잡고 자사 상품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먹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 가운데 '만떡이'는 ‘자이언트 떡볶이’에 만두와 견과류를 뿌린 메뉴다. 재료는 자이언트떡볶이, 샤오롱만두, 리얼너츠를 준비하면 된다. 먼저 떡볶이의 떡을 붙지 않게 잘 떼어낸 후 소스를 넣고 뜨거운 물어 부어 전자레인지에서 데운다. 이어 샤오롱 만두도 3분간 렌지로 데운다. 만두가 익으면 떡볶이에 넣고 양념이 잘 묻도록 섞어준다. 마지막으로 리얼너츠의 땅콩, 호두, 이몬드를 골고루 뿌려주면 완성된다.

4. '김준현의 CU 먹설팅' 누들순대

준비물은 자이언트 빨간순대, 컵누들과 조미김이다. 자이언트 시그니처 소스를 한방도 남김 없이 순대에 붓는다. 컵누들의 건더기 스프를 기호에 맞춰 순대에 뿌려준다. 뚜껑을 닫고 2분30초간 전자레인지에서 데운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과감하게 컵누들의 분말 스프를 버리는 것이다. 분말스프까지 넣으면 너무 짜고 매워지기 때문이다. 또한 더욱 부드러운 순대를 즐기고 싶다면 3분30초간 데우는 것을 추천한다.

면은 따로 뜨거운 물에 불려 전자레인지에서 나온 순대와 합쳐 잘 비벼 먹으면 된다. 물기가 너무 없어 먹기 힘들면, 뜨거운 물을 조금 넣어도 좋다. 마지막으로 조미김을 잘게 찢어 넣으면 더욱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누들순대가 완성된다.

 

5. '김준현의 CU 먹설팅' 카라볶이

준비물은 오뚜기 3분카레, 자이언트 떡볶이, 비빔반숙란 3가지다. 튀기지 않은 생라면 사리를 밑에 넣고 떡은 잘 떼어 면 위에 뿌린다. 자이언트 시리즈의 시그니처 소스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양념과 떡을 잘 섞어준다. 뚜껑을 살짝 열고 전자레인지에 3분30초간 데운다. 그리고 나서 오뚜기 3분 카레를 위에 붓는다. 기호에 따라 카레는 순한맛, 매운맛을 고르면 된다. 그 위에 대망의 비빔 반숙란을 터지지 않도록 조심조심 껍질을 벗겨 살포시 올려 놓는다. 다시 2분30초간 전자레인지에 데우고 나면 매운 자이언트 떡볶이가 완성된다. 계란을 잘 섞어 후루룩 면발을 즐기면 된다.

 

6. 사리곰탕 만둣국

‘사리곰탕 만둣국’은 농심 ‘사리곰탕’ 용기면에 뜨거운 물을 붓고 미리 익혀둔 즉석 만두를 넣기만 하면 완성되는 매우 간단한 조리법이다. 그럼에도 진하고 완벽한 만두곰탕 맛을 낸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해당 레시피는 tvN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에 노출된 이후 ‘윤두준 만둣국’으로 입소문이 나 더욱 주목 받기도 했다. 이번 설날, 집에서 홀로 휴식을 즐길 싱글이라면 사리곰탕 만둣국으로 설 연휴를 든든하게 나길 추천한다.

 

7. 오지치즈후라이

오리온의 ‘오감자’ 스낵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오지치즈후라이’ 레시피도 인기다.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 인기 메뉴 오지치즈후라이에서 착안한 조리법으로, 스낵을 그릇에 담고 사이사이에 스트링 치즈와 체다 슬라이스 치즈를 얹어 전자레인지에 30초~1분 가량 돌리면 완성된다. 언제 먹어도 짭짤하게 맛있는 치즈와 감자 스낵의 조합은 환상이다. 고소하면서도 바삭바삭해 맥주 안주로도 일품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