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진화에게 마침내 꿀 같은 자유시간이 올까.

TV조선 리얼예능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 함소원-진화 부부의 진화가 육아 해방 시간을 맞아 한껏 들떴지만 또 다시 독박육아 현장에 던져지는 ‘반전 상황’이 펼쳐진다.

사진=TV조선 제공

지난 11일 방송에서 두 사람은 육아전쟁과 마주한 현실 부부의 모습으로 뭉클함을 안겼다. 함소원이 밤늦게 홈쇼핑 출연을 위해 나간 사이 진화는 홀로 아이를 돌보며 고군분투했고, 집에 찾아온 친구에게 아이 키우는 고충을 토로하며 울컥했다.

하지만 홈쇼핑 완판을 기록하며 새벽 2시에 온 함소원은 엉망진창인 집안 상태를 두고 따지면서 분위기가 냉랭해졌다. 급기야 진화는 스튜디오 ‘아맛팸’들의 응원에 눈물을 터트려 보는 이들을 짠하게 만들었다.

18일 밤 10시 방송에서는 꿀 같은 자유시간을 만끽하려던 진화가 결국 아이를 데리고 외출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아기 낳기 전부터 너무 많이 고민하다 보니 불면증이 심해졌고, 육아 스트레스까지 겹쳐 탈모가 생겼다는 진화가 안쓰러웠던 함소원은 어린 남편에게 하루 마음껏 놀다 오라며 자유시간을 선언했다. 이에 진화는 친구들과 약속까지 잡은 뒤 이옷 저옷을 입어보면서 꽃단장을 하는 등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갑작스레 함소원이 진화에게 다시 아이를 맡기고 사라지는 청천벽력 같은 일이 벌어지면서 진화의 자유시간은 고스란히 독박육아 현장이 되고 말았다. 고민하던 진화는 혜정이를 데리고 패기 넘친 외출을 하기로 결정했고 친구들이 공부하는 대학교 앞으로 찾아가서는 공부를 포기할 수밖에 없던 현실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했다.

또한 기쁜 마음으로 친구들을 만났지만 오히려 예측불허 상황에 맞닥뜨리며 친구들 사이에서 외톨이가 돼버린 ‘젊은 아빠 진화’의 사연에 관심이 쏠리는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