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진, 윤수현, 스윙스, 코드쿤스트가 장르를 뛰어넘는 웃음으로 시청자 대통합을 이뤄냈다.

지난 19일 방송된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기획 김구산/연출 최행호, 김지우)는 ‘쇼 미 더 트롯’ 특집으로 ‘영원한 오빠’ 남진과 ‘천태만상’의 주인공 윤수현, 힙합 레이블의 거장 스윙스, 핫한 프로듀서 코드쿤스트가 출연해 남다른 입담을 뽐냈다. 마지막 스페셜MC 자리는 쇼리에게 돌아갔다.

남진은 ‘나훈아 피습 사건’의 전말을 공개했다. 당시 피습사건이 일어나자 ‘라이벌 쪽에서 사주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 속 배후로 지목되면서 검찰 조사를 받았던 남진은 검찰에 소환된 지 5분 만에 풀려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남진은 “몇십 년 지나서 안 사실이다. 故 신성일 선배한테 그 괴한이 제일 먼저 갔더라. 다음으로 저한테 왔다. 아침에 인기척에 눈을 떴는데 머리맡에 모르는 얼굴이 있었다. 저에게 돈을 달라고 요구했다”고 말했다. 남진이 이를 거부하자 괴한은 “(괴한이) 당신 라이벌을 해치면 돈을 줄 거냐고 말을 하더라. 정상이 아니구나 싶었다”며 “그러고 나서 몇 일 있다가 사고가 났다. 나중에 저희 목포 집에 와서 방화도 하고 그랬다. 어머니가 계신 집이었다. 지금도 마음이 아픈 게, 저희 할아버지 할머니 초상화가 탄 게 지금도 화가 난다”고 충격 비하인드를 전해 모두를 경악케 했다.

‘천태만상’으로 인지도를 톡톡히 쌓은 윤수현은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고 밝히며 “‘천태만상’이 초등학생들의 심금을 울리나 보더라. 어린 친구들의 커버 영상 덕분에 입소문이 퍼지다가 인기를 끌었다. 감히 상어송에 버금가는 인기라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실제로 윤수현의 ‘천태만상’은 한 중학생이 길거리 노래방에서 커버해 100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면서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천태만상’의 인기 덕분에 윤수현은 교복과 인삼주 광고까지 섭렵하기도 했다.

어떠한 조롱 게시물에도 고소하지 않는 스윙스는 이에 대해 “조롱 게시물도 표현의 자유라고 생각한다”고 의연한 자세를 보였다. 스윙스는 "SNS에 ‘세상에서 제일 쓸데없는 선물'’이란 게 있더라. 근데 열면 내 사진이 있다. 기분이 상하고 불쾌했다. 하지만 지금은 재밌고, 즐기기도 한다”고 전했다.

힙합 프로듀서 중 수입이 상위 1%에 오른 대세 프로듀서 코드쿤스트는 부르기 힘든 활동명에 대해 “음악을 처음 할 때는 중2병스러운 것에 꽉 차 있다. 이름 고민을 하다가 어머니께서 보시던 책에서 ‘쿤스트’라는 단어를 발견했다. 의미가 뭘까 해서 검색해보니까 독일어로 ‘예술’이더라”며 “쿤스트라는 단어에 ‘코드’를 얹어 ‘내가 만든 음악은 예술’이라는 의미로 만들어봤다. 요즘에는 줄여서 코쿤이라고 불리고 있다”고 전했다.

호평 속 시청률도 안정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2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수도권 기준 1부가 5.4%를, 2부가 4.6%를 기록했고 최고 시청률 역시 5.9%(23:23, 23:26-27, 23:55)를 기록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4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MBC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