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항공이 항공기에 초고속 위성 기반 와이파이와 라이브 TV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메리칸항공은 자사에서 운행하는 700대 이상의 항공기에서 업계 최고 속도와 안정성을 자랑하는 위성 기반 광대역 와이파이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고객들은 위성 와이파이 서비스를 통해 비디오 스트리밍은 물론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도 할 수 있다. 또한 게이트 이동 중에도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대역폭 용량으로 여러 고객이 동시에 기내 인터넷에 접속하더라도 연결 상태 및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아메리칸항공은 미국 항공사 중 유일하게 국제선을 비롯해 위성 기반 무선 인터넷 서비스가 설치된 모든 항공기에서 고객들이 개인 장치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12개의 라이브 TV채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위성 기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 지상 기반 시스템보다 더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한다.

탑승 후 고객들은 개인의 휴대용 장치를 아메리칸항공의 와이파이에 연결할 수 있으며, 포털에 로그인해 인터넷 쇼핑, 무료 라이브 TV 시청 또는 무료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올해 초 애플 뮤직과의 제휴를 통해 5000만곡 이상의 노래, 플레이리스트와 뮤직비디오를 무료로 탑승객에 제공하고 있다. 아메리칸항공은 이미 자사 항공기에 무료 무선 엔터테인먼트를 공급하고 있으며 탑승객이 개인 장치를 통해 다양한 영화와 인기 TV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휴대용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도록 조만간 주요 항공기의 모든 좌석에 전원 콘센트를 설치할 예정이다. 대부분의 중소형 여객기에는 좌석형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대신 핸즈프리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태블릿 홀더도 도입할 계획이다.

사진=아메리칸항공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