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의 마약 사건에 스포트라이트가 비춰진다.

20일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이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 소속 연예인의 마약 사건을 다룬다.

사진=JTBC

2016년 8월 수상한 메시지들이 오고갔다. “‘엘’이 1그램이면 몇 개야?” 누군가가 애타게 찾는 ‘엘’은 일명 LSD라 불리며 마약류로 지정된 종이 형태의 강력한 환각제이다. 그리고 놀랍게도 메시지의 주인공은 ‘사랑을 했다’라는 히트곡을 부른 YG 전 소속 가수 비아이로 밝혀졌다.

‘스포트라이트’에서 입수한 메시지에는 비아이가 LSD 구매를 시도했던 것을 포함해 대마초를 흡연했을 것으로 보이는 정황이 곳곳에서 발견됐다. 하지만 당시 경찰은 비아이를 소환조차 하지 않았다. 왜 제대로 된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을까?

‘정준영 황금폰’을 세상에 알린 방정현 변호사는 또 한 번 ‘스포트라이트’ 카메라 앞에 섰다. 비아이와의 메시지를 공개한 제보자의 변호를 맡은 것. 처음에는 단순한 마약 사건이나 부실 수사라고 생각했다는 방 변호사. 하지만 조서를 검토하자 수상한 문제를 발견했다. 2016년 8월 22일 이뤄졌던 1·2차 피의자 신문과 8일 후 3차 피의자 조사 때 번복된 진술이 그것이다. 8일 사이 제보자에게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

스타 마약 게이트를 취재하던 지난 4월에 ‘스포트라이트’ 제작진과 제보자는 비밀리에 두 차례 만났다. 제보자는 단독 인터뷰를 통해 비아이 마약 사건과 YG의 조직적 은폐 의혹을 폭로했다. 3년 전 제보자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YG측은 ‘스포트라이트’에 해명했다. YG는 소속 연예인 관리를 위해 사용되고 있는 마약 간이 키트를 공개했다. 그리고 YG 사옥에서 직접 들은 7층에서 벌어진 그날의 이야기. 엇갈리는 주장 속 진실은 무엇일까?

‘YG와 아이들 전말 추적편‘은 20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