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사계 중 가장 긴 계절로 자리잡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2010년대 들어 평균 여름 지속일수가 길어진 것은 물론 평균 기온도 더욱 높아졌다. ‘길어진 여름’의 영향력은 유통가에 고스란히 반영된다. 특히 뷰티업계는 스킨케어, 선케어 제품 등 여름철 주로 쓰게 되는 제품군 위주로 ‘대용량’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사진=아로마티카, 키엘 제공

햇빛에 달아오르고 자극받은 피부 진정을 돕는 수딩젤, 수분크림 및 토너 등은 여름철 대용량으로 출시되는 대표 제품군 중 하나다. 매일 수시로 활용하더라도 부담없이 넉넉하게 쓸 수 있다는 점이 이들의 장점이다.

아로마티카는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을 기존 용량에서 66% 증량한 500ml 대용량 버전을 추가 출시했다. 끈적이지 않는 사용감을 자랑하는 제품은 고함량 유기농 알로에 베라 추출물, 고순도 유기농 로즈마리 등 천연 유래 성분이 피부에 빠르고 상쾌하게 스며들어 빠른 진정과 수분 공급을 돕는다. 수딩젤 사용이 많은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높다. 비건 인증 제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더욱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분크림, 토너 등 페이셜 케어 제품군에서도 대용량 제품이 잇따라 새롭게 출시됐다. 키엘은 여름을 맞아 지친 피부의 수분 공급 및 피지 케어를 돕는 ‘쿨링 수분 젤 크림’ 125ml 대용량을 한정 출시했다.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이 함유되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해준다.

사진=한율, 아이소이 제공

한율도 어린쑥수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용량을 80ml로 기존 대비 1.6배 늘린 대용량 한정판을 출시했다. 아이소이는 보습 및 유수분 밸런스 조절과 피지 개선을 돕는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을 2배 늘려 260ml 대용량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선케어 제품 역시 대용량 약진이 두드러지는 카테고리다. 특히 ‘선쿠션’은 면적이 넓은 25g 빅 사이즈로 출시되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다. 외출 시 간편하게 휴대해 얼굴과 팔, 다리까지 넓은 면적에 수시로 덧바를 수 있어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사진=AHC, 제이준코스메틱, 아크웰 제공

자외선과 근적외선까지 동시 차단을 돕는 AHC의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쿠션(SPF50+ / PA++++)’, ‘워터멜론 콤플렉스’와 5종 히알루론산 복합체로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돕는 제이준 코스메틱 ‘워터멜론 하이드로 선쿠션’(SPF50+ / PA++++)', 피부 진정 특허 성분을 비롯한 자연 유래 성분을 90% 담은 아크웰 ‘유브이 컷 내추럴 선 쿠션(SPF50+ / PA++++)’ 등이 모두 올해 새롭게 출시된 빅사이즈 선쿠션들이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이 길어지고 기온도 더욱 높아진 만큼 여름철 사용량이 많은 제품의 경우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대용량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