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큐원의 ‘상쾌환’이 국민 숙취해소 제품에 등극했다.

마침내 누적 판매량 5000만포를 돌파했다. 대한민국 성인을 약 4000만명이라고 했을 때 모두 상쾌환을 1회 이상 경험한 셈이다.

19일 오후 경기도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상쾌환' 5000만포 판매를 기념해 임직원 대상 혜리 팬 사인회가 열렸다/사진=삼양사 제공

‘상쾌환’은 2013년 선보인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최근 망고 과즙을 더해 맛있게 숙취해소를 할 수 있는 ‘상쾌환 스틱형’을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상쾌환’은 2016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음료 형태 위주의 숙취해소 제품 시장 판도를 바꿨다.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2017년 11월 1000만포 돌파에 이어 2018년 10월 3000만포를 돌파하며 2016년 대비 2018년 판매량이 약 8.5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2초에 1개씩 판매되며 숙취해소 시장의 3강 체제를 유지 중이다.

‘상쾌환’의 성장 요인은 고정관념 타파다. 음료 중심의 시장에 환 형태를 출시하며 휴대와 섭취 편의성 등을 강조했다. 또한 20~35세의 학생과 직장인을 주 타겟으로 해 젊고 트렌디한 숙취해소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주력했다. 걸스데이 혜리를 모델로 기용한 TV광고, 대학가 로드 샘플링, 음악축제 부스 운영 등으로 젊은 세대와 소통하며 성장 동력을 만들었다. 최근에는 한강공원 샘플링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로 소통 대상을 넓히고 있다.

‘상쾌환’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공식 홈페이지 운영을 17일부터 시작하고 5000만포 돌파를 기념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에어팟, 상쾌환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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