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들이 '싱글족'을 겨냥한 상품을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 최근 '혼술' '혼밥' 등 신조어를 만들어 낼 만큼 '1인 가구'가 급증하는 가운데, 카드사에서는 싱글족들의 생활 패턴이나 소비성향을 파악, 다양한 상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기대 받는 상품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꼭 맞는 카드를 찾아보자.

 

KB 국민카드 ‘청춘대로 싱글체크카드’

KB국민카드는 편의점, 여행, 인터넷쇼핑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국민 청춘대로 싱글체크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 카드는 소량 구매, 온라인 소비 등을 선호하는 20~30대 젊은 싱글 고객의 선호 영역에서 할인,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편의점 업종, 쇼핑(다이소, 쿠팡·티몬·위메프), 교통(택시·버스·지하철), 뷰티·애완동물 업종이 주요 할인 대상이다. 이용금액 최대 5만원까지 5%가량 할인해준다. 특히 KB국민카드는 매월 1, 11, 21, 31일을 싱글데이로 정해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우리카드 ‘올포미(All For Me) 카드’

우리카드는 싱글족이 주로 사용하는 편의점.홈쇼핑.온라인쇼핑.할인점.병의원.이동통신.대중교통 등 7대 업종에 대해 매월 이용금액이 큰 순서대로 5~10% 차등된 할인율을 적용해주는 '올포미(All for Me) 카드'를 판매 중이다.

업종별 순위 산정은 결제일별 이용기간인 신용공여기간 내에 주요 7대 업종에서 이용한 금액을 기준으로 △상위 1·2위 업종 10% △3·4위 업종 7% △5~7위 업종은 5% 할인이 적용돼 청구할인된다. 순위는 카드이용 실적에 따라 매월 자동으로 변경된다.

 

삼성카드 ‘탭탭 O’

편의점만큼 커피 전문점 방문이 잦은 금융소비자라면 ‘삼성카드 탭탭 O’가 적합하다. 이 상품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쇼핑업종에서 7% 할인 또는 1% 포인트 적립 ▲커피 전문점 30~50% 할인 등으로 혜택을 고를 수 있다. 커피전문점에서도 스타벅스 50% 할인과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탐앤탐스 등 커피 전문점 30% 할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옵션은 매월 삼성카드 탭탭 앱을 통해 변경이 가능하다.

 

롯데카드 ‘올마이쇼핑 카드’

롯데카드 ‘올마이쇼핑 카드’ 시리즈는 ‘다’ 할인과 ‘더’ 할인으로 혜택이 분류된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다 할인은 편의점, 백화점, 마트, 아울렛 등에서 5% 할인 받을 수 있고, 홈쇼핑, 온라인쇼핑몰, 소셜커머스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할인 한도는 전달 쇼핑업종 외 이용금액의 5%다.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 할인 서비스가 적용된다.

더 할인은 교통, 해외, 통신, 점심 등 상품 종류에 따라 추가 할인을 보장한다. ▲‘올마이쇼핑 카드 교통’은 대중교통 요금 10% 청구할인 ▲‘올마이쇼핑 카드 해외’는 해외결제 10% 청구할인 ▲‘올마이쇼핑 카드 통신’은 이동통신요금 10% 청구할인 ▲‘올마이쇼핑 카드 점심’은 점심시간 음식점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