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정유년을 맞은 음료업계가 특별한 옷을 입은 음료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끈을 잡아 당기면 리본이 생기는 코카-콜라 패키지부터 대한민국에 승리의 메시지를 보내는 국순당까지, 다양한 패키지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붙든다.

 

해외에서 먼저 출시돼 국내 네티즌 및 SNS 유저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은 패키지다. 코카-콜라는 2017년 새해를 맞아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를 출시했다.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는 500ml, 1.5L 페트(PET) 제품 라벨의 한쪽을 뜯어 라벨을 풀은 후 그 안에 달린 끈을 잡아 당기면 라벨이 풍성하고 예쁜 리본으로 변하는 독특한 제품이다. 별도의 포장 필요 없이 제품 라벨이 리본이 되어 마치 선물처럼 변하기 때문에 새해를 맞아 가까워지고 싶은 사람에게 건네며 마음을 표현하기 좋다. 

오비맥주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국내 대표맥주 ‘카스 후레쉬’ 캔제품으로 구성된 기념 세트를 출시한다. 오비맥주가 설 연휴를 전후해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카스 설 세트’는 카스 후레쉬 355ml용량의 캔 제품 12개와 전용잔 1개, 캔 제품 12개와 앞치마로 구성된 두 가지 종류. 붉은 닭의 해인 정유년을 맞아 전용잔과 앞치마에 ‘새로운 시작’ ‘부지런함’, ‘희망’ 등을 상징하는 닭의 이미지와 새해 복을 기원하는 문구를 담았다. 휴대하기 편하도록 손잡이를 달아 별도의 쇼핑백 없이도 운반이 가능하다.

바이젠하우스는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아 새로운 수제맥주 ‘블라-블랑’(Blah-Blanc)을 출시했다. 바이젠하우스에 따르면 블라-블랑은 한층 더 부드러워진 마일드함이 강점이며 프루티한 아로마가 강렬하게 코끝을 자극하고 그 뒤에 플로럴 향의 은은함이 느껴진다. 부드러움과 특유의 향기가 아련한 향수를 느끼게 하는 맥주인 것

동서식품은 새해를 맞아 젊은층에게 인기 캐릭터인 '포니브라운'과 함께 '맥심카페 X 포니브라운'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맥심카페 X 포니브라운' 콜라보레이션팩은 통통 튀는 매력을 가진 포니브라운 캐릭터가 제품 패키지에 새겨져 즐거움과 특별함을 더했으며, 맥심카페 4종(모카라떼, 카푸치노 바닐라향, 카푸치노 헤이즐넛향, 카라멜향 마키아또)과 한정판 플래너 1개로 구성했다.

국순당은 2017년 한 해 동안 ‘대박’ 막걸리 라벨에 각종 기념일 등에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메시지를 담은 특별 라벨 제품을 선보이는 ‘우리나라 대박나라’ 캠페인을 진행한다. 국순당의 첫번째 캠페인으로 2017년 새해를 맞이해 제품 앞면 디자인은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태극무늬를 표현하고 뒷면은 ‘우리나라 대박나라!’ ‘우리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입니다’ 라는 문구가 인쇄된 제품을 4일부터 100만병 한정판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