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정상에 올랐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와 트와이스가 그 뒤를 이었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만3888, 미디어지수 265만6309, 소통지수 624만7010, 커뮤니티지수 632만46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3만1824로 분석됐다.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44만1487 와 비교하면 22.13%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44만7744, 미디어지수 65만8928, 소통지수 308만9805, 커뮤니티지수 239만2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8만9376로 분석됐다. 5월 브랜드평판지수 800만2206와 비교하면 17.66% 하락했다. 3위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브랜드평판지수는 638만6629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올해 5월 20일부터 6월 21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5462만8971개를 추출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19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ITZY, 뉴이스트, 엑소, 아이즈원, 마마무, 여자친구, 레드벨벳, 세븐틴, 소녀시대, AB6IX, 샤이니, (여자)아이들, 모모랜드, SF9, 이달의 소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몬스타엑스, 인피니트, 드림캐쳐, 공원소녀, 아스트로, 비스트, 위너, 우주소녀, NCT, 비투비, 핫샷 순으로 분석됐다.
관련기사
- ‘전참시’ 청하, 깜찍+발랄 매니저 생일 축하파티...눈물의 포옹 현장공개
- '악플의 밤' 설리, 노브라+약쟁이 악플에 폭탄발언...첫방부터 수위↑
- 직장인 하루 평균 70분, 잡무로 허비…질색업무 1위는
-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 오늘(22일) '이지부스트 350 V2 신스' 판매...관심↑
- ‘나혼자 산다’ 기안84·헨리·성훈, 내조 이벤트...남궁민, 궁하우스 파티 ‘꿀잼’
- '임창정 콘서트' 공연기획사 마이바움 "前소속사 거짓주장...통장 내역 공개"
- ‘슈퍼밴드’ 지상·안성진·조한결 등 9명 탈락...이찬솔팀 1위 ‘결선 직행’
- '녹두꽃' 한예리, 최무성에 군량미+전라도 보부상 약속...동시간대 1위
- 고양시 지영동 공장 화재, 현재 진화작업中...누리꾼 관심↑
- [오늘날씨] 충청-남부지역 '비' 소식, 미세먼지 전국 '보통' 수준
- '알라딘' 600만 돌파, '토이스토리4' 제치고 韓박스오피스 1위
- 주창욱, 같은 소속사 김동윤과 경쟁서 30등 차지...다시 기회 얻었다
- '프로듀스X' 31등부터 60등까지 'X부활전' 도전...단 한명만 생존
- 김우석, 2차 순발식서 1위...이진혁 베네핏으로 2등 차지(프듀X)
- ‘모던패밀리’ 김혜자, 원조 4차원 실체 대방출 "생각 안하고 말해...금연 20년째"
- '보좌관' 이정재, 공천권 눈앞→정웅인에 발목...시청률 4.4%
- 트와이스, 내달 日 ‘엠스테’ 10번째 출연...원톱 한류 걸그룹 위엄
- '으라차차 만수로' 김수로 구단주 데뷔, '축알못'도 이해↑....첫방부터 빅재미
- 류현진 '시즌 10승' 재도전, 내일(23일) '팀타율 1위' 콜로라도 상대
- '프로듀스X101' 김우석 2차 투표 1위+X부활전 시작...2049 시청률 정상
- ‘마리텔V2’ 정형돈, 아이즈원 강혜원-장성규와 '무엇이든 덤벼보세요'...金夜 꿀잼
- ‘슈돌’ 라원, 남친과 알콩달콩 데이트...꽃받침 애교까지 ‘깜찍발랄’
- 황교안, '아들 無스펙 취업' 발언 해명...누리꾼 "학점 3.29로 대기업行?" 비판
- ‘대화의 희열2’ 서장훈 “더 좋은 농구선수 못돼 한” 눈물고백
- '집사부일체' 인요한, '순천 부심' 사투리 강의...멤버들 오답파티 폭발
- '횡령 도피' 정태수 아들, 21년만에 두바이서 검거...송환 절차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