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표가 아들 대기업 취업 발언에 대해 해명했지만 누리꾼들의 반응은 싸늘했다.

사진=연합뉴스

21일 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숙명여대 특강에서 아들이 스펙없이 대기업에 합격했다고 말해 논란이 일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에 대한 해명글을 올렸다.

황 대표는 “어제 숙명여대에서 대한민국 청년들의 미래와 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고 청년들과 대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고 싶었다”며 “스펙 쌓기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고정관념을 깨고 조금만 눈을 돌리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길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그런 마음에서 가볍게 저의 아들 사례를 들었는데 설왕설래가 있었다”며 “아들의 학점과 토익점수를 언급한 것에 방점을 두고 여러 이야기가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그는 “1학년 때 점수가 좋지 않았던 아들은 그 후 학점 3.29, 토익은 925점으로 취업하게 됐는데 보다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추려고 노력했던 점을 전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또 “이야기하려했던 핵심은 현재 점수나 스펙이 좋지 않다고 하더라도 남들이 하지 않은 일을 시도해보면 자신의 길도 찾고 꿈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아들 일화로 보다 가깝게 다가가려고 얘길 한 것인데 그것도 벌써 8년 전 이야기이며 청년들이 요즘 겪는 취업 현실은 훨씬 더 힘들고 어려워졌다. 끝까지 응원하고 여러분의 꿈이 이루어지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글을 마쳤다.

이에 누리꾼들은 “학점 3.29로 대기업 취업이 되는구나” “아들 대기업 취업 자랑처럼 들린다” “현실 공감이 전혀 없다” 등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