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팸족’이란 신조어까지 등장하는 등 일상과 여가, 패션 등 많은 것을 반려동물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 정부 출연 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KIET)에 따르면 반려동물 관련 시장규모는 2020년 5조80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프랑스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쟉이 펫웨어를 출시했다.

까스텔바쟉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일부 매장을 통해 선보이는 펫웨어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일루미네이션의 인기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2’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했다. 특히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까스텔바쟉의 프랑스 파리 디자인 스튜디오인 PMJC가 특유의 핸드터치 아트워크로 재해석해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마이펫의 이중생활2’ 속 맥스, 스노우볼 등 위트와 사랑스러움이 넘치는 캐릭터 아트워크가 돋보이며 상품은 티셔츠와 후드티셔츠, 망토, 스카프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남성 및 여성용 카라티셔츠, 라운드티셔츠가 함께 출시돼 반려동물과 주인이 개성 있는 커플룩 또는 패밀리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펫웨어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4일까지 반려견과 반려인을 대상으로 한 모텔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모델 선정 시 소정의 상금과 함께 화보촬영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오는 30일 국내 최대 퍼플릭 골프장인 SKY72에서 열리는 ‘펫 골프 페스티벌’에 후원사로 참여한다. 반려견이 동반하는 골프대회로 펫 패션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진=까스텔바쟉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