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여행
아시아·중동·유럽 교차 코카서스, 5색 체험으로 '소울트립' 떠나볼까?

조지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3국을 지칭하는 코카서스는 때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 신화 속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인류 문명의 보고(寶庫)다. 

아시아, 중동, 유럽의 모습이 교차하는 특별한 곳이기 때문에 여행 고수도 초보도 만족할 수 있는 소울 트립 목적지로 꼽힌다.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해줄 다섯 가지 색깔의 코카서스 체험 요소를 소개한다. 

# 와이너리 체험

조지아는 유서 깊은 와인의 고장이다. 전통 방식의 크베브리 와인 양조법은 고고학적 발굴을 토대로 8,000년 전부터 시작됐음이 밝혀졌으며 2013년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조지아인의 삶에서 와인은 빼놓을 수 없는 것이며 포도나무 재배로 시작해 와인을 만드는 모든 과정 또한 신성한 행위로 여겨진다. 와인의 고장에서 체험하는 와이너리 투어는 한층 깊은 의미로 각인된다.  

출처 Yerevan Card

# 코냑 박물관 관람

아르메니아 수도 예레반은 소박하고 품위가 느껴지는 곳이다. 이곳에는 ‘코냑 박물관’이 있다. 1887년 설립된 ‘아라라트 코냑’ 브랜드는 우수성을 무기로 세계 전역으로 수출된다. 국가원수 등 귀빈이 방문하면 오크통마다 이름을 기재해 보관 후 다음 방문 때 제공한다. 

박물관 관람객들에게는 시음의 기회가 주어진다. 튤립 모양의 주둥이가 좁은 잔에 향이 최대한 날아가지 않게 유지하며 음미한다. 혀끝에 맴도는 코냑 맛과 향기가 짙은 여운을 남긴다. 

# 나리칼라 요새 케이블카 탑승

조지아 트빌리시 언덕 위 높게 자리 잡은 나리칼라 요새는 뛰어난 전망을 자랑한다. 특히 케이블카는 인기 있는 이동 수단으로 한눈에 ‘노을의 도시’ 트빌리시 시내를 담을 수 있다. 

위엄 있는 모습의 성 삼위일체 대성당과 오밀조밀 정겹게 늘어선 빨간 지붕 건물들, 현대식 다리가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나리칼라 요새 측면에는 20m 높이의 ‘조지아의 어머니 상(Kartlis Deda)’이 세워져 있다.

# 조지아 민속춤 관람

민속춤은 각 나라의 민족성이 응축된 종합 예술이라 할 수 있다. 조지아 민속춤은 발 동작이 인상적이다. 특히 여성 무용수의 춤사위는 오르골 위 인형과도 같이 신기하고 아름답다. 우아한 상반신 동작과는 상반되게 치마 속에서 빠르게 발을 움직인다. 신체로 그려내는 유려한 선은 눈을 즐겁게 한다.

# 카즈베키 지프차 탑승

카즈베키는 조지아 여행의 하이라이트라 불리는 뛰어난 자연경관의 소도시다. 높이 5047m의 카즈베크산은 프로메테우스가 인간에게 신의 불을 전해준 죄로 형벌을 받았다 전해지는 신화 속 산이다. 

사륜구동 지프차를 타고 구불구불 산길을 가다가 깎아지른 바위산을 배경으로 그림같이 펼쳐진 게르게티 츠민다 사메바 교회(성 삼위일체 교회)가 시야에 들어오는 순간 누구든 감탄사를 연발하게 된다.

에디터 양수복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탕웨이-케이트블란쳇-톰행크스 한자리에!...'2019 뉴트로시네마' 기획전 icon강다니엘, 솔로데뷔 임박했나...'녹음 끝→ 안무연습 다시시작?' icon트립닷컴, 이색 관광지 '中운남성 여행' 특별 프로모션 icon이민호, 벨루티 파리 패션쇼 참석...현지팬 인산인해 iconYB밴드∙리듬파워∙우원재∙김하온, 케이월드 페스타 출격...무더위 날린다 icon몬스타엑스, NC '투턱곰'과 콜라보 웹예능 '개같은 하루' 7월 공개 icon배우 성훈, 도쿄 팬미팅서 日팬 마음 저격...노래+디제잉+하이터치까지 icon25일부터 음주운전 처벌기준 강화, 사망-중상해 최대 '무기징역' 가능 icon옹성우, '열여덟의 순간' 고독소년 최준우와 캐릭터 싱크로율 100% icon소녀시대 유리, 연극 ‘앙리할아버지와 나’ 유의미한 도전 icon선미, 데님 팬츠로 완성한 매혹 썸머룩...버커루 화보 공개 icon아디다스코리아, '마이드림FC 축구 클리닉' 꿈나무 무상 교육 (ft.구자철) icon'저스티스' 최진혁X손현주, 악(惡) 아우라 폭발...스틸 첫 공개 icon공유·헨리, 글로벌 패션쇼서 개성 강한 수트룩...'훈훈 남성美' icon日도쿄 인근 '규모 5.5' 지진...쓰나미 우려無 icon‘호텔델루나’ 이지은X여진구, 완성형 비주얼 캐릭터 포스터 공개 icon스트레이키즈, 美 이어 유럽 쇼케이스 투어 나선다 '7월 런던 스타트' icon미식여행 3대 성지, 터키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3선 icon인사담당자 65.3% "이력서 기본정보만 작성必"...10명 중 7명 불합격통보無 icon레드벨벳, '더 리브 페스티벌 데이1'...가온 소매점 앨범차트 주간 1위 icon슈피겐코리아, 오늘(24일)만 '퍼준데이' 실시...최대 50% 할인 icon‘아내의 맛’ 함소원♥진화, 어린이집 투어에 멘붕? 육아초보 꿀팁 전수 icon정소민, 인형美 뽐내는 바캉스 룩북 공개... 분위기 여신 자랑 icon7월2일 컴백 에일리, 시선강탈 화려한 비주얼 티저 icon’비디오스타‘ 김새롬 “제 짝꿍은 홈쇼핑 G사 부회장님” 무한애정 icon'해물라면 매콤톡톡', G마켓 라면 베스트 1위 "국물류에도 제격" icon‘보이스3’ 박병은, 목표는 이하나 귀? “센터장님 귀가 예쁘네요” 오싹 icon홈키파·마이키파, ‘두근두근 액티비티 안심솔루션’ 이벤트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