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서울 낮 최고기온이 32도를 기록하며 여느 때보다 길고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고 있다. 종일 흐르는 땀에 수분이 많이 소비되는 데다, 푹푹 찌는 날씨 탓에 입맛까지 사라지기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 영양소 공급이 중요하지만 그만큼 소홀해지는 계절.

건강을 생각해서 억지로 챙겨먹게 되는 보양식보다 시원한 면요리는 어떨까. 최근에는 보양식을 재해석해 영양소까지 생각한 면요리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되고 있다.

외식 기업 ㈜디딤이 운영하고 있는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은 최근 여름 시즌 국수 메뉴로 ‘꼬막국수’와 ‘멍게국수’를 출시했다. 꼬막 양념장과 달큰하게 간장 숙성된 무장아찌와의 조화가 돋보이는 꼬막국수, 신선한 활멍게가 그대로 들어가 바다 향 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멍게국수가 입맛을 살려준다.

외식전문기업 ㈜SG다인힐의 한식 전문 브랜드 ‘투뿔등심’에서는 무더위를 식혀줄 여름 특선 메뉴로 ‘초계 국수’를 출시했다. 초계 국수는 시원한 육수와 푸짐한 고명이 일품인 메뉴로 육수는 닭을 푹 고아 식초와 겨자로 간을 해 식혔으며 국수 위의 고명은 사과, 배, 닭고기 등을 푸짐하게 올렸다. 더운 여름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식이자 사라진 입맛까지 돋우는 메뉴로 눈길을 끌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여름을 맞이해 전용 메밀 생면을 사용한 ‘제일 수육 물냉면’과 ‘제일 명태 회냉면’ 2종을 선보여 고객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제일 명태 회냉면은 양념장으로 숙성한 쫄깃한 명태회 무침을 올려 매콤하게 입맛을 돋우며, 제일 수육 물냉면은 기존 물냉면보다 쇠고기 육수 비중을 높여 평양냉면 특유의 심심하고 진한 맛을 강조했다. 여기에 함께 제공되는 차돌양지 수육 냉채를 육수에 넣으면 새콤달콤한 맛으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