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WWW' 측 "OST 독특한 톤 가창자 원했다...샘김·마마무도 기대"(인터뷰)

커리어우먼의 '일'과 '사랑'이야기를 그리며 2040 세대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검블유'. 드라마에 대한 사랑만큼이나 OST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특히 '검블유' OST 가창자들의 독특한 음색은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싱글리스트는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이하 '검블유') OST 담당자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검블유'의 오프닝 타이틀곡 'Search'는 일레인이 가창했다. '검블유' 제작진은 기존 드라마 오프닝 타이틀 영상과는 다르게 선과 색, 그래픽 등 디자인 적인 요소가 특징인 오프닝에 어울릴 수 있는 음악 작업을 진행했다. 세련된 분위기와 어울릴 독특한 톤을 지닌 가창자를 염두하게 됐다.

관계자는 "'Search'의 가창자를 고민하던 중, 다수의 공통된 의견은 지난해 '미스터 션샤인' OST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은 일레인이었다. 일레인의 유니크한 보컬 톤과 영어 가사를 통해 '검블유'만의 세련되고 독특한 분위기를 어필 할 수 있다고 판단했고, 기존에 일레인이 보여준 스타일과는 다른 장르의 음악으로 신선함을 동시에 주고자 했다"고 발탁 이유를 밝혔다.

제작진의 의도는 적중했다. 시청자들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스타일의 OST에 궁금증을 가졌다. 또한 제작진에 따르면 일레인 역시 개인 SNS 메시지를 통해서도 해당 곡의 가창 여부에 대한 누리꾼들의 문의를 많이 받았단다.

관계자는 "일레인 본인도 애착이 가는 곡 중에 하나로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전했다"고 말했다.

'검블유' 제작진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과 연출, 포털사이트라는 새로운 소재인만큼 그 곳에서 일하는 여성들의 일과 사랑, 열정을 그리는 드라마의 분위기와 감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OST 작업을 진행했다.

일레인의 'Search'는 1화의 강렬한 엔딩씬과 5화의 사이다 엔딩씬으로 주목받았다. 반면 오존과 장범준이 부른 OST들은 가사와 분위기로 드라마의 새로운 매력을 전했다.

관계자는 "오존이 부른 '우리 사이 은하수를 만들어'의 경우에는 그의 편안한 목소리와 동화처럼 아름다운 가사를 좋아해주시는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장범준의 '손 닿으면'은 장범준의 목소리로 전하는 위로와 따스함에 공감을 많이 해주시고 있는 것 같다"며 감사하다고 했다.

또한 마지막으로 지난 6화 배타미(임수정)와 박모건(장기용)이 방안에서 서로를 바라보며 설렘을 나누는 순간에 흐른 샘김의 '향기'와 극 중, 경쟁업체 '바로'에 출근하게 되는 배타미의 당당한 모습에 흐르던 마마무의 'WOW'도 삽입된 이후 팬들은 정식 발매를 기다리고 있다.

관계자는 "빠른 출시를 기다리는 드라마 팬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드라마 뿐만 아니라 OST로 기억될 수 있었으면 한다. 남은 '검블유' OST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기대감을 안겼다.

사진=tvN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서울시민, 문화관람 키워드는 ‘50대↑’, ‘혼자 관람’ icon김태우·이상윤·서지석 등 소속 연예인 농구단, 7월 1일 농구대회 개최(공식) icon뜨거운 여름, ‘썸머 인싸템’ 주목...음료·뷰티·바캉스템 모았다 icon플라스틱 포비아…유통업계 접수한 ‘필환경’ 라이프템 icon김수현 측 "7월 1일 전역, 임진각 평화의 종서 간단한 인사 예정"(공식) icon'태양의 계절' 오창석-윤소이, 장례식장 ‘어색한 조우’...‘맴찢’ 분위기 조성 icon카이·김선영, '차이나는 클라스' 프랭크 와일드혼과 동반 출연 icon‘검블유’ 저조한 시청률? 화제성+영향력으로 보여준 역주행 가능성 icon'세월호 특조위 방해' 조윤선-이병기, 징역 1년-집행유예 2년 선고 icon올리브영데이, 25일부터 CJ ONE 멤버십 대상...최대 60% 할인 icon쇼트트랙 대표팀 임효준, 훈련 중 후배선수 바지 벗겨…선수촌 퇴촌 icon'라이온 킹' 데이, 29일 삼성라이온즈와 콜라보...특별 유니폼 판매+선수 착용 icon‘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로맨틱한 장소 어디? 드라마 속 그사세 icon[新문물 체험기] 혼자는 무섭고 같이는 피곤해! '셰어하우스' 거주기③ icon'알라딘', 개봉 34일차 700만 돌파...역대 6~7월 외화 1위되나 icon미니스톱, 대용량 프라이드 조각치킨 ‘점보통다리’ 재출시 icon'한끼줍쇼' 예지원, 범접불가 열정+해맑음 폭발...이경규 녹다운 icon뮤지컬 '엑스칼리버', 인터파크·멜론 예매율 1위 달성...新역사 쓰나? icon일레인·오존·장범준, '독특 음색'으로 '검블유' 매력 더했다 icon조병규, MBN '자연스럽게'로 첫 고정예능...전인화화 호흡(공식) icon‘태양의계절’ 최성재, 오창석 정체 모르고 접근 “때가 되면 만나겠지” icon‘태양의계절’ 윤소이, 최정우-이덕희 이혼…최성재 “나도 모르겠어” 혼란 icon‘태양의계절’ 오창석, 윤소이 아들 만났다…父子 상봉? 긴장감 최고조 icon‘여름아부탁해’ 이영은, 이채영 임신 통보에 실신 “김사권한테 확인해” icon‘여름아부탁해’ 이채영, 동생 윤선우마저 외면 “가족이라는 게 수치스러워” icon정헌율 익산시장, 다문화가족=잡종강세?…“띄워주려고” 해명에 논란 가중 icon‘여름아부탁해’ 이영은 모친 김혜옥, 김사권 외도 알았다 ‘폭풍전야’ icon우리공화당, 천막 강제철거에 지지세력 결집…2배로 늘어난 규모 icon‘한밤’ 이의정, 15년 뇌종양 투병 “몸의 반이 마비상태였다” icon‘비디오스타’ 동지현 “홈쇼핑 저렴한 시기? 두 달만 기다려라” icon‘바람이분다’ 감우성 주치의, 김하늘에 “기다림이 알츠하이머 보호자의 삶” icon‘바람이분다’ 김하늘, 감우성 포기하라는 박효주에 “난 그렇게 못해” icon‘바람이분다’ 감우성, 딸 아람이 못 알아봐…“아빠가 아픈데 참고있어” icon‘사람이좋다’ 플라워 고유진 “활동 뜸할 때 뮤지컬 제안, 푹 빠지게 됐다” icon제이쓴♥홍현희, 주문도 1박 성공! 안방 내어준 주민에 “큰절 올리겠다” icon‘사람이좋다’ 고유정, 돌발성 난청으로 청력 40% 손실 “미칠 거 같았다” icon‘아내의맛’ 송가인 부모님, 딸 방문에 민어+갈비찜 ‘보양식 파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