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오리지널 ‘에이틴2’가 브이라이브 앱을 통해 27일 선공개된다. 

지난 4월 21일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을 통해 최초 선공개 된 ‘에이틴2’는 에피소드를 공개할 때마다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네이버 V에서만 누적 재생수 5000만뷰를 돌파하며 타깃 시청층에서 ‘에이틴2’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콘텐츠 최초로 팬 멤버십인 ‘팬십’이 출시됐고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 미국, 싱가포르, 호주 등 전세계 24개국에서 ‘팬십’에 가입하며 국경을 초월한 막강한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2018년 ‘에이틴’을 공개해 1020세대의 선택을 받은 V오리지널은 2019년 시즌 2 런칭과 함께 네이버 V ‘에이틴2 팬십’을 모집했다. ‘에이틴2 팬십’은 오리지널 콘텐츠 선공개 뿐 아니라 스페셜 라이브, 팬미팅, 굿즈 등의 혜택을 담아 ‘에이틴2’의 팬이라면 V에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멤버십 모델로, 글로벌 팬덤의 새로운 놀이터로 자리잡고 있다.

네이버 V오리지널은 네이버 VLIVE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결제 및 배송, 글로벌 언어 지원 등의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국내외 팬들을 결집시켰고 콘텐츠의 국경을 허물었다. 무엇보다 VLIVE의 글로벌 유저에게 ‘에이틴2’라는 웰메이드 K-콘텐츠를 소개하는 주요 통로로 활약했다.

한편, ‘에이틴2’는 수많은 고민과 선택 속 모든 순간을 진심으로 살아가는 단 하나뿐인 10대들의 이야기를 담은 공감 로맨스물로 열여덟에서 열아홉이 된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중점적으로 그려져 공감을 자아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