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토이스토리4', 듀크 카붐-캐나다 연결고리? 11가지 비하인드 공개

25년 동안 사랑받아온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만큼 ‘토이 스토리 4’에 숨겨진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디즈니-픽사 레전드 애니메이션 시리즈 ‘토이 스토리 4’가 시리즈 팬들의 취향을 저격할 11가지의 흥미로운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 1. 우디의 키는 38.5cm

25년간 우리와 함께한 영원한 파트너 우디(톰 행크스)의 실제 키는 15.18인치로 약 38.5cm이다. 우디의 상징인 카우보이 모자를 쓴 상태에서는 약 40.5cm다.

# 2. 발밑을 조심하세요!

영화 초반부 새로운 주인 보니에게 여행 소식을 알리고 방을 나가는 보니 아빠의 발에 밟히고 만 우디의 머리는 찌그러진다. 애니메이터들은 찌그러진 우디의 머리 형태를 구현하는데 무려 3주가 걸렸다고 밝혔다.

# 3. YES, I CANADA!

‘토이 스토리 4’의 신스틸러이자 자칭 캐나다 최고의 스턴트맨 ‘허세충만’ 라이더 듀크 카붐(키아누 리브스)은 거의 전적으로 캐나다 출신 애니메이터들의 손에서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목소리 연기를 맡은 키아누 리브스 역시 캐나다 출신의 배우다.

# 4. 열일한 듀크 카붐

듀크 카붐의 다소 뻣뻣해 보이는 등과 굽은 다리는 연기 도중 많은 충돌을 겪은 액션 배우의 모습을 표현한 것으로 자칭 캐나다 최고의 스턴트맨인 듀크 카붐이 열심히 활약한 흔적이라고 볼 수 있다.

# 5. 보핍을 위해 뭉친 ‘팀 보’

‘토이 스토리 4’로 다시 돌아온 보핍(애니 파츠)을 위해 애니메이터, 스토리 아티스트, 모델러, 그리고 보핍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애니 파츠까지 뭉쳐 ‘팀 보’를 결성했다. 그들은 보핍의 새로운 스타일과 숨겨진 이야기를 비롯해 배경 상황, 캐릭터의 변화, 전체적인 디자인 등 보핍의 모든 것을 함께 고민하고 감독했다.

# 6. 보핍의 만능 지팡이

때로는 우디를 끌어당기고 개비개비(크리스티나 헨드릭스)의 발을 걸어 넘어뜨리는 등 화려한 액션을 선보이는 보핍의 만능 지팡이를 다양하게 쓰이도록 하기 위해 제작자들은 무용수, 체조 선수, 무술가, 창던지기 등 많은 영상을 참고했다. 스태프는 보핍의 지팡이가 단순한 소품이 아니라 마치 몸의 연장선과 같은 느낌을 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 7. 픽사를 뒤덮은 포키 군대

‘토이 스토리’ 시리즈 최초의 핸드메이드 장난감 포키(토니 헤일) 캐릭터를 완성하기 위해 애니메이터들은 다양한 공작 재료와 주방기구들을 활용해 각자의 포키를 만들었다. 이 과정에서 탄생한 수많은 포키는 여전히 픽사 애니메이터들의 책상 곳곳에서 지내고 있다.

# 8. 가장 먼저 만들어진 장면

‘토이 스토리 4’에서 가장 먼저 만들어진 장면의 주인공은 다름아닌 제시(조안 쿠삭)다. 포키를 찾아 떠난 뒤 아직 돌아오지 못한 우디와 버즈(팀 알렌)를 위해 캠핑카의 출발을 지연시키려는 제시가 못으로 타이어를 터뜨리는 장면이다.

# 9. ‘미키 마우스’를 향한 오마주

골동품 상점에서 사람의 눈에 띌 위험에 처한 우디는 마침 근처에 있던 오래된 전화기의 부속 인형인 척 위장해서 위기를 벗어난다. 이때 우디의 포즈는 우리에게 익숙한 ‘미키 마우스’ 특유의 포즈로 디즈니를 대표하는 캐릭터 ‘미키 마우스’에 대한 일종의 오마주 장면이다.

# 10. 25년간 이어진 픽사의 최장 시리즈

‘토이 스토리’가 처음 개봉한 1995년 당시 ‘토이 스토리 4’의 조시 쿨리 감독과 각본을 맡은 스테파니 폴섬 모두 10대였다.

# 11. 장난감 친구들의 실감나는 여행

‘토이 스토리 4’에서 우디와 장난감 친구들은 보니 가족과 함께 캠핑카를 타고 여행을 떠나게 된다. 스태프는 캠핑카가 들썩일 때 차에 탄 장난감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아내기 위해 실제로 폭스바겐 버스에 장난감들을 실어 픽사의 캠퍼스를 돌아다녔다. 핸드헬드 촬영 및 삼각대를 비롯한 다양한 장비들을 활용해 카메라를 곳곳에 세팅해 장난감들의 움직임을 포착한 스태프는 카메라 모션을 분석해내 장난감 친구들의 여행을 보다 실감나고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었다.

알고보면 재미있는 비하인드를 공개한 ‘토이 스토리 4’는 6월 20일 개봉해 현재 극장 상영 중이다.

사진='토이 스토리 4' 스틸컷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정준영 측 “합의에 의한 성관계, 집단성폭행 아냐…범행 계획無” icon본격 장마철 대비, '홈족(Home族)' 필수 '방콕' 아이템 4선 icon‘보좌관’ 이정재-신민아-정진영-김갑수, 국회 4인방 정치적 신념 드러낸 대사 iconG9, 꿉꿉한 날 미리 방지! 장마철 대비 '필승템' 기획전 icon뮤지컬 '썸씽로튼', 허규♥신동미 데이트 인증...'달달 케미' iconCU, '방탄소년단 티머니' 출시...7월 9일부터 10만장 '한정 판매' icon‘연플리4’ 배현성, 김새론이 찾던 수시남? 츤데레 훈남의 귀환 icon호아킨 피닉스 '돈 워리', 7월 25일 개봉...힐링영화 론칭 스틸 공개 icon‘직장내 괴롭힘 금지법’ 효과 있을까...퇴사사유 1위 ‘상사갑질’ icon여기어때, 쿠폰+최저가 상품 제공 '전국민 액티비티 할인대전' icon옹성우‧차은우‧서강준‧공명, 무더운 7월에는 안방1열! 꽃미남들이 온다 icon티몬, '10분어택' 일주일 만에 10만개 판매...평균 1분20초면 매진 icon'롱리브더킹' 주진모X최재환X차엽, '팔룡회' 신스틸러 스틸 공개 icon인사담당자, 통화할 때 '감정노동자'로 느껴...수면장애 41%·분노조절 31% icon송혜교 측 “‘하이에나’ 출연은 당초 고사…이혼과 관련 없는 사안” [공식] icon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주연 인터뷰 공개...4인4색 '매력폭발' icon아트나인 '겟나인', 7월 '판씨네마' 특별전...'라라랜드'부터 '러브'까지 icon롯데리아 지파이, 오늘(27일) 정식 출시…KFC 닭껍질튀김 인기 이을까 icon손흥민 첫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 정식 출간前 베스트셀러 1위 icon여름방학 가족 뮤지컬, ‘신비아파트’X'CJ ONE' 초대&할인 이벤트 진행 icon쿠팡, 모빌리티 '부가부' 브랜드 스토어 오픈...제품 구매시 3년 품질보증 icon까스텔바쟉, '골프+바캉스' 겸용 '청량' 리조트룩 제안 icon던전앤파이터, 정기점검 완료...'썸머 페스티벌' 이벤트 눈길 icon박보검, ‘남자친구’ 때문? 송중기‧송혜교 이혼에 불똥 “법적대응” [공식] icon'늦잠러' 주목, 아침 5분 더 자는 출근길 '퀵 뷰티템3' icon올여름엔 화려하게!...알록달록 '네온컬러' 新제품 icon여야4당, 한국당 엉덩이춤 논란 “경악스러운 성인지 감수성” 십자포화 icon홈루덴스족 '랜선집들이' 인기...여름맞이 홈캉스 주방용품 icon‘검블유’ 이재욱, ♥이다희 “내 배우” 발언에 심쿵…첫 등장에 관심↑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