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올해 1학기도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다. 다가오는 2020학년도 신입생들은 학교주관구매 접수도 앞두고 있다. 3년간 매일같이 입어야할 교복이기에 예비 신입생 및 학부모들은 학교주관구매제를 통해 선정될 교복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클 수밖에 없다. 

이른 아침부터 오후까지, 혹은 방과 후 학원 등의 활동이 있을 경우 학생들은 10시간 이상 교복을 착용한 상태로 생활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교복을 입었을 때 ‘편안함’이 우선시돼야 한다. 이 편안함을 뒷받침하는 것이 바로 교복의 품질과 소재 등이다.

▶ 공인 인증 기관이 인증한 고품질의 교복인가

교복은 3년이라는 장시간 동안 착용해야 하므로 고품질의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이 선정하는 공산품 품질 인증 'Q마크'가 선택 기준이 될 수 있다. 

▶ 학생들의 활동성에 맞춘 좋은 원단 선택 여부

아이들은 한창 공부하는 동시에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한다. 그래서 교복은 아이들의 움직임에 따라 자유자재로 늘어나도록 편안해야 한다. 친환경 신축성 원단을 사용하는 교복을 선택하면 넘치는 아이들의 움직임을 커버해줘 좋다.

▶ 높은 완성도, 아이들 성장 속도 맞춘 세밀한 여유단

아무리 좋은 디자인과 원단이라도 마무리가 허술하면 안 된다. 바느질 한 땀, 단추 하나까지 만듦새가 완벽한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아이들은 빠르게 성장하기 때문에 바짓단과 치맛단 밑단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교복을 선택해야 1년도 채 안 돼 다시 교복을 사야 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 

사진=스마트학생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