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페르소나’가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크로스오버’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페르소나’는 이경미, 임필성, 전고운, 김종관 4명의 감독이 페르소나 이지은(아이유)을 각기 다른 시선으로 풀어낸 총 4개의 단편 영화 묶음으로 구성된 오리지널 시리즈.

사진=넷플릭스

첫 영화 주연에 나서게 된 아이유를 비롯해 배두나, 박해수, 김태훈, 이성욱, 정준원, 심달기 등 쟁쟁한 연기파 배우들의 총출동했다. 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 활약중인 윤종신이 기획을 맡고, 미스틱스토리에서 첫 제작하는 작품으로 알려지며 공개 전부터 뜨거운 화제가 됐다.

‘페르소나’가 초청된 ‘코리안 판타스틱’ 섹션은 한국 장르영화의 새로운 기조와 현재를 만나볼 수 있는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크로스오버’는 매체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최근의 경향을 보여주는 부문.

이 부문에는 ‘페르소나’ 외에도 ‘트랩: 디렉터스 컷’, ‘내 연적의 모든 것’, ‘밀어서 감옥해제’ ‘물비늘’ 총 다섯 작품이 초청됐다.

사진=싱글리스트DB

예매 오픈 당일 전석 매진을 알리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킨 ‘페르소나’는 29일기획에 참여한 윤종신을 비롯해 임필성, 김종관, 전고운 감독과 함께 하는 메가토크 ‘페르소나, 그들 각자의 이지은’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진행되는 메가토크는 네이버 V LIVE를 통해서 생중계된다.

한편 ‘페르소나’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