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공화당(구 대한애국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방한을 하루 앞두고 광화문광장 천막을 일시적으로 이동한다.

사진=연합뉴스

28일 조원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방한을 하루 앞두고 광화문광창 천막을 일시적으로 이동하겠다고 밝혔다.

조 공동대표는 “이 시간 이후 모든 텐트를 철거해서 트럼프 대통령 방한 환영 행사가 있는 서울파이낸스센터 앞으로 일시적으로 옮기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경찰의 협조 요청을 받았다는 점을 상세히 설명하며 천막 철거 및 이동 결정을 내린 이유를 전했다.

조 공동대표는 “우리 애국 국민 모든 분은 더 가열찬 투쟁을 하겠다는 것을 국민들께 약속드린다”며 “광화문광장은 언제라도 다시 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울시가 아무리 계고장을 놓더라도 천막의 운영, 유지, 설치, 철거는 애국 국민의 몫이고 우리공화당 몫”이라며 “헌법에 주어진 정당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발언했다.

우리공화당은 2017년 3월 10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서 숨진 사람들을 추모하겠다며 5월 10일 광화문광장에 기습적으로 천막과 분향소를 차렸다. 서울시는 천막이 설치된 지 46일 만인 6월 25일 오전 행정대집행에 착수해 천막을 강제 철거했으나 우리공화당은 같은 날 오후 천막을 이전보다 더 큰 규모로 다시 설치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