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해를 거듭할수록 관광객이 증가하는 국내 여행 명소다. 지난해만 1157만 명이 방문,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로 탄탄히 자리매김했다. 곳곳이 관광 장소인 제주, 여행시 빠지지 않고 거쳐야 할 필수 코스 6곳을 체크했다.

 

PICK 1. 에코랜드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영국에서 제작된 링컨 기차로 곶자왈 원시림을 탐험하는 곳이다. 30만 평의 넓은 부지에 이어진 기찻길과 곁들여진 아름답고 광활한 호수가 특징이다. 특색 있는 빨간 기차는 총 7대가 운영되며, 동시에 이 곳에 서식하는 신비한 곤충과 동·식물을 만나볼 수 있다. 자연과 함께 꾸며진 덕에 생태체험은 물론 산책과 피크닉에도 안성맞춤이다. 에코풍차, 에코브릿지, 피크닉가든, 송이맨발체험, 수상카페 등 볼거리는 물론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운영시간 - 동절기 첫차 08:40 / 막차 17:00

 

PICK 2. 아쿠아플라넷

제주도의 아쿠아플라넷은 국내 최대의 아쿠아리움이다. 수조 용적량만 1만800톤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해양종합문화시설이다. 여수, 삼성코엑스, 부산 등 타지역 수족관보다 배는 큰 규모에 약 4만5000마리의 생물을 전시중이다. 메인 수조에는 2만7000마리 어류를 한 번에 볼 수 있는데, 마치 바다 속에 들어와 있는 듯 한 착각이 들게 한다. 시간마다 진행되는 오션아레나 공연과 전통해녀시연은 빼먹을 수 없는 필람 코스다.

운영시간 - 오전 10:00 ~ 오후 07:00

 

PICK 3.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엔 세계에서 가장 큰 동백꽃과 가장 일찍 피는 동백꽃 등 전 세계 500여 종의 동백 나무가 한데 모여 있다. 동시에 야자수와 조경수가 조화로운 수목원으로도 유명하다. 야생화 코너와 잔디광장, 생태연못까지 아름다운 풍경이 매력적이다. 특히 동백꽃을 소재로 제작한 공예품 갤러리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만드는 핫플레이스다. 초가·목조·콘도형 별장 등의 숙박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운영시간 - 동절기(12월~2월) 08:30 ~ 17:00

 

PICK 4. 러브랜드

제주 러브랜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성(性)을 주제로 만든 테마 조각공원이다. 전체가 거대한 랜드아트(대지미술)로 작품화돼있다. 약 1만2000평의 대지 위 야외 조각품 100여점, 실내 미술관엔 40여점의 조각품이 전시돼 있다. 성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것이 색다른 매력 방점을 찍는다. 공원 내부에는 유리돔 레스토랑, 노천카페, 아트샵 등이 있어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다. 촉각체험작품은 이곳의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코스다.

운영시간 - 09:00~24:00

 

PICK 5. 퍼시픽랜드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퍼시픽랜드는 공연을 관람하기 좋은 곳이다. 돌고래, 바다사자, 원숭이가 관람객을 위한 특별한 공연을 준비했다. 그 중에서 돌고래와 교감으로 만들어지는 수중쇼부터 비치볼 킥, 트위스트, 고공점프 등 화려한 재주를 선보이는 돌고래쇼가 인기다. 이 밖에 코믹한 연기를 준비하는 바다사자쇼와 다채로운 묘기와 장기를 갖춘 원숭이쇼도 주목을 끈다.

운영시간 - 1월 1일~7월 19일 (11:00, 13:30, 15:00, 16:30)

 

PICK 6. 헬로키티 아일랜드

헬로키티 아일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캐릭터 헬로키티를 모델로 한 전문 전시관이다. 캐릭터의 역사 기록은 물론 음악, 공연, 교육, 체험활동, 기획 작품 갤러리 등이 있어 풍성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브랜드 샵에서는 다양한 헬로키티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카페에서는 키티와 함께 향기롭고 따뜻한 커피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운영시간 - 동절기 09:00~18:00 

 

사진=한국관광공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