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잡/재테크
하반기 공공기관 채용문 열렸다...승부처 ‘9월’

2019년 하반기에도 공기업과 공공기관들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미 7월부터 원서를 받는 곳도 있는 가운데 하반기에는 특히 금융 및 에너지 관련 공기업을 중심으로 인재를 모집하는 모양새다. 사람인이 하반기 주요 공기업과 공공기관 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사진=사람인 제공

하반기 공공기관 채용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금융 공기업 채용이 몰려있다는 점이다. ▲한국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예금보험공사 ▲기술보증기금 등 초임 4000만원이 넘는 금융공기업의 원서 접수 기간이 8월 말~9월로 예정돼 있다. 이들 기업들은 지난해에도 8월 말~9월에 원서접수를 한 바 있어 올해도 비슷한 일정으로 서류와 필기시험, 면접전형을 치를 가능성이 크다.

특히, 10월 중순 즈음에는 금융공기업이 같은 날 필기시험을 치르는 이른바 ‘A매치 데이’가 열릴 수 있다. 따라서 금융공기업을 지원할 구직자는 8월말 9월초 서류접수, 10월 중순 필기시험 일정을 미리 예상하고, 시간을 역산해 대비하는 것이 현명할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채용은 10월 이후까지 다달이 이어진다. 먼저 7월 중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기술 ▲한국전력거래소가 원서를 받을 예정이며, 8월에는 ▲한국농어촌공사가 채용을 진행한다. 이어 9월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한전KDN ▲한전KPS ▲한국동서발전 ▲한국도로공사 등이 인재를 뽑을 계획이다.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0월에는 ▲한국소비자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신입직원을 모집할 것으로 보인다. 세부적인 사항은 각 기관 및 기업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으므로, 관심 있는 기업의 공고를 수시로 확인하고 준비해야 한다.

하반기 주요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채용은 이미 시작한 상황이다. 특히 7월 초까지 원서를 받는 주요 공기업들의 채용 공고가 눈에 띈다. 마감 기한이 얼마 안 남은 곳이 많으므로 지원을 서둘러야 한다.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2019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통상직 5급 직종에서 ▲일반계열(수도권, 비수도권)과 ▲어문계열로 나눠 총 53명을 뽑을 계획이다. TOEIC기준 850점 및 TOEIC 스피킹 기준 160점 이상 성적 보유자면 학력, 연령, 성별, 경력 등에 관계 없이 지원 가능하다. 단, 일반계열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별 세부 기준에 맞춰 지원이 필요하다. 서류 마감은 오는 11일(목)까지이며, KOTRA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직무능력 평가 기반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대졸수준(행정, 전산) ▲고졸부문 ▲시간선택제로, 총 58명 규모다. 대졸수준 및 시간선택제는 필기전형과 면접전형, 고졸부문은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된다. 기본적으로 학력, 연령, 성별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나, 대졸수준 특별전형은 보훈대상자와 전문자격증 소지자, 고졸부문은 상업계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다. 지원 서류는 오는 12일(금)까지 공사 채용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국립공원공단도 직원을 채용한다. 일반직(6급, 8급)과 특정직(마급) 인재를 선발한다. 채용분야는 ▲공원행정 ▲레인저 ▲자원조사 ▲기술/안전 ▲공원행정 ▲선박 등이다. 응시 자격 요건은 각 직군, 직급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가린다. 오는 5일(금) 18시까지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부산항만공사는 정규직 신입(7급), 경력(4급, 5급) 직원을 채용한다. 신입은 사무(▲안전관리 ▲취업지원대상자), 기술(▲안전관리 ▲환경 ▲통신) 경력은 사무(▲안전관리 ▲R&D ▲회계/세무)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성별, 학력, 연령에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이다. 5일(금) 18시까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여름철 최악의 알바 2위 ‘택배 상하차’...1위는 icon우창범 VS BJ열매 폭로전, BJ케이·갓세븐 마크 강제소환...'그알'까지 등장 icon‘지정생존자’ 지진희, 전쟁위기 한반도 ‘데이터’로 구해...2회만에 시청률 5.4% icon이승우 열애설, 같은 바닷가 배경으로 뜻밖의 '럽스타그램' 들통났나 icon박서준X우도환X안성기 ‘사자’, 판타지 관람포인트 4 icon‘불타는 청춘’ 브루노, 임재욱 몰카 대성공...재욱 진땀 뻘뻘 ‘최고의 1분’ icon'라스' 오세훈 "이강인 도움 후 생색" VS 팀원들 오세훈 이중성 폭로 icon뉴이스트 아론,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제이크 질렌할과 인터뷰어 변신 icon김소현, 1년전 소원 성취...첫앨범 공개&日 팬미팅 성료 icon'아내의맛' 새 가족 맞이 송가인·정준호♥이하정 부부, 의함소원♥진화 부부 금전갈등 icon전자랜드, 장마시즌 돌입에 제습기 판매 130% 증가...7월 ‘에어컨 대축제’ 진행 icon차은우, 신세경의 '절필 디스'에 말잇못 "복수할거야"(신입사관구해령) icon대학생이 꼽은 가장 일하고 싶은 그룹...1위 CJ iconGS25, 보양식 장어덮밥 도시락·삼계탕으로 2050세대 사로잡다 icon세븐일레븐, 7월 내내 여름 대표 먹거리 ‘할인 행사’ icon'비의 여신' 윤하, '비가 내리는 날에는'으로 음원차트 1위 '新 장마송' icon카스, 최우식 주연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 유튜브 공개 icon난다 썸머 페스티벌...스타일난다·3CE 최대 80% 세일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