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20대부터 50대까지 편의점 보양식으로 사로잡을 전망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15년부터 매 년 하절기 보양식으로 출시해 인기를 끈 장어덮밥 도시락을 이달 4일 재출시한다.

장어덮밥 도시락은 매년 출시와 동시에 도시락 분류 매출 1위에 올랐으며 2015년 첫 출시해 현재까지 누계 판매량 200만개를 기록했다.

장어는 매년 수요가 증가되면서 원물 가격은 10%~20%대 지속 상승하고 있으나, GS25는 이번에 출시한 장어덮밥을 기존 출시 가격 대비 약 25%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한다. 

GS25는 이번에 출시한 장어덮밥에 두툼한 바다장어 한마리를 통째로 올렸다. 올려진 바다장어는 당귀, 감초 등의 한약재를 사용한 소스에 절이고 구워져 달콤짭짤한 맛과 함께 장어 특유의 고소한 풍미가 느껴진다. 또 장어덮밥에 사용된 밥에 간장과 가쓰오 소스 등으로 맛을 낸 우엉 조림을 넣어 아삭한 식감과 풍미를 더했으며, 밥 위에는 노란색의 계란 지단을 올리고 분홍색의 초절임 생강도 부 메뉴로 동봉해 색감까지 살렸다.

GS25는 장어덮밥 도시락을 구매하려는 고객 편의를 위해 전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인 나만의냉장고 앱에서 직접 주문해 구매할 수 있으며, 이달 18일 까지 나만의냉장고 앱을 통해 장어덮밥을 주문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비타500을 증정한다.

이번에 출시 된 장어덮밥은 7월4일부터 8월11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운영된다.

4050세대를 위한 삼계탕도 인기다. GS25와 한영실 맞춤식품연구실이 손잡고 7월~8월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보양식인 유어스삼계탕1KG을 공동 개발해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유어스삼계탕1KG에 엄선된 1등급 냉장닭만을 사용해 신선함과 부드러운 육질을 느낄 수 있게 했으며, 국내산 수삼과 함께 국내 최초로 감초, 천궁, 당귀, 엄나무 등의 6가지 한약재를 티백 형태로 구성해 동봉했다. 여기에 GS25와 한영실 맞춤식품연구실이 중점적으로 개발한 비법 야채 육수까지 더해져 담백한 맛이 일품인 프리미엄 삼계탕을 구현했다.

유어스삼계탕1KG은 3분30초 동안 렌지업 하거나 끓는 물에 5분간 중탕한 후 그릇에 옮겨 담아 취식이 가능하다. 

한편 최근 3개년(15년~18년) 보양식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GS25의 장어덮밥을 구매한 고객 중 2030의 구성비는 62.7%이고 40대 이상은 37.3%인 반면, 삼계탕의 구매 비중은 40대 이상이 66.3%이고 2030이 33.7%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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