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가 10대 선수 금지약물 투약 사건에 주목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여상)

3일 이여상 전 프로야구선수가 운영하는 유소년 야구 교실에서 10대 선수들에게 금지약물을 투여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한국야구위원회(KBO)도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

KBO 측은 이번 사건에 대해 상상하지 못했던 일이라며 “아마추어 선수를 대상으로 KBO가 할 수 있는 건 한계가 있다. 하지만 드래프트를 신청한 선수를 대상으로 무작위 도핑 검사를 하고 학생 선수들에게도 반도핑 교육을 하는 등의 방법을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와 협의 중이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위해사범중앙조사단은 최근 이 전 선수가 운영하는 유소년 야구 교실을 압수 수색해 대량의 스테로이드계 약물을 발견했다. 해당 야구 교실에 다니는 일부 학생 선수에게서 약물 양성 반응도 나왔다.

식약처는 “야구 교실 출신으로 프로 구단에 입단한 선수 2명이 참고인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전혔다. KBO도 두 선수의 조사 과정을 살필 예정이다. KBO 측은 “참고인 조사를 받을 선수 2명은 KBO리그 소속이다”며 “사법 기관에서 KBO리그 소속 선수가 금지약물을 복용한 혐의를 밝혀내면 징계를 검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양성 반응이 나타난 선수의 징계를 강화하는 등 금지약물 복용을 막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며 이번 사건에 적극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