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우에 대한 극찬이 쏟아졌다.

5일 방송된 JTBC ‘슈퍼밴드’에는 어느덧 훌륭하게 록을 소화하고 있는 이나우에 대한 극찬이 쏟아졌다.

사진=JTBC

퍼플레인은 지난 결선 1라운드에서 그야말로 무대를 ‘찢어놓은’ 프런트맨 양지완을 비롯해 채보훈, 이나우, 정광현, 김하진이 속한 팀. 최근 록 지수가 상승중인 피아니스트 이나우는 이날도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다.

윤종신은 “쉽지 않았던 곡이었는데 굉장히 멋지게 해냈고 이 (밴드) 사운드를 버티려면 보훈씨 정도 보컬이 해줘야 되는데 더 이겨내는 느낌으로 해줬기 때문에 마지막에 박수를 끌어내는데 큰 역할을 했던 거 같아요”라고 말했다.

윤상은 “방송에서 지완씨가 나우씨를 캐스팅을 할 때 이나우만 할 수 있는 음악이 있다고 말했는데 (이나우만의 색깔) 정말 잊지 않고 이 안에서도 그걸 딱 적당한 선을 같이 고민했다는 게 어람나 많이 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했을까를 짐작해볼 수 있었던 순간이었고요 그만큼 더 멋지게 빛났던 것 같고 정말 뚝심있게 록이라는 (장르) 안에서 고민한 흔적이 감동적이었어요”라고 전했다.

김종완은 “이나우씨 초창기에 신시사이저 한 번도 안 해봤다고 그랬던 기억이 나요”라며 “온르은 리버스 딜레이 (페달도 다루고) 너무너무 뭉클했어요 왠지 모르겠지만 뭉클하면서 사실 이런 음악을 전 세계적으로 많이 못 드는 것 같아요”라며 퍼플레인의 독보적인 파워를 칭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