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씨 36도, 강하게 내리쬐는 햇빛 탓에 피부 속 수분은 달아나고 피부를 보호하려고 과다한 피지가 분비되기에 요즘과 같은 폭염에 피부 고민은 늘어만 간다.

사진출처=셔터스톡

피부 속 수분을 지키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핵심 요인은 ‘피부온도’다. 37도 이상 오르면 홍조 및 피지가 과다 분비되고, 40도 이상 오르면 피부 노화가 가속화된다. 열 받은 피부를 서늘하게 식혀줄 쿨링 아이템으로 건강한 피부온도 ‘31도’를 사수하자.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쿨링감을 선사하는 여름철 스킨케어 아이템이 인기다. 마몽드 ‘24H 아이스 로즈워터 토너’는 기존 로즈워터 토너 대비 약 7배 이상의 보습 성분을 강화해 뛰어난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자랑한다.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자외선으로 짙어진 피부 톤을 밝혀주고 박하잎추출물이 과다하게 분비된 피지를 조절하는 등 다양한 여름철 피부 고민을 케어한다.

사진=마몽드, 리얼베리어 제공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은 여름철 직사광선에 의해 올라간 피부온도를 사용 후 5°C 낮춰주는 쿨링 수분크림이다. 수분을 머금은 젤 텍스처가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빠르게 작용해 바르는 즉시 청량한 쿨링감과 함께 피부온도를 내려준다. 정제수 대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잎수를 77%를 함유해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자외선의 공격을 가장 먼저 받는 두피는 모발 아래 숨어 있다는 이유로 소외 받는 부위다. 강한 햇빛을 받은 두피는 금세 건조해지고 모근 약화를 야기해 이는 곧 탈모의 원인이 된다. 두피의 열을 내리고 자극 없이 각질을 없애며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필요하다.

사진=듀이트리, 아모레퍼시픽 제공

듀이트리 ‘굿 릴랙스 애프터 수딩 패치’는 피부 어디든 넉넉히 밀착되는 직사각형의 시원한 쿨링 패치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등의 자연 유래 성분을 통해 자외선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하고 멘톨을 함유해 시원한 쿨링감을 제공한다. 또한 미백 및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다마스크장미꽃 추출물을 통해 칙칙하고 탄력 잃은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모레퍼시픽의 이지피지 ‘워터멜론 아이스-스틱’은 실온과 냉동 환경에 모두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제형의 어는점을 낮춰 -15~-20℃의 일반 가정용 냉동고에서도 완전히 얼지 않고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상태로 유지된다. 피부와 비슷한 pH 약 5.5의 약산성으로 이뤄져 있으며 수박 추출물과 비타민,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수분 충전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사진=라네즈, 코리아나화장품 제공

라네즈의 ‘워터뱅크 셔벗 크림’은 햇빛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에 자연 추출물과 미네랄 성분으로 빠른 시간 내 쿨링감을 선사하는 크림이다. 얼려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냉동 시 수분 크림의 성분이 손상되지 않고 부드러운 셔벗 제형이 그대로 유지돼 피부 위에서 녹아내리듯 흡수된다. 바르는 즉시 피부를 -6.5℃까지 낮추며 피부 온도를 케어한다. 일시적인 모공 수축을 비롯해 어성초 자연 추출물을 함유해 열감으로 손실된 피부의 탄력 증진을 돕는다.

코리아나화장품 세니떼의 ‘아쿠아 스파 아이스 토너’는 차가운 얼음을 얹어 놓은 듯한 아이스 셔벗 제형을 지닌 쿨링 아이템으로, 아이스 쿨러 시스템이 적용돼 언제 어디에서나 흔들어 사용 가능하다. 미네랄이 풍부한 벨기에 온천수가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며 시카, 카렌듈라꽃 등의 자연 유래 성분이 포함된 그린 카밍 콤플렉스가 여름철 강렬한 자외선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잠재워준다.

사진=라우쉬, 자올닥터스오더 제공

라우쉬 ‘스위스 허벌 헤어 토닉’은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모발로 가꿔주는 두피 진정 토닉이다. 천연 스위스 허브 성분이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쿨링 효과로 뜨거워진 두피를 식혀준다. 또한 청량한 느낌을 주는 천연 허브 향기가 작용, 외부 환경으로 스트레스 받은 두피 컨디션을 되돌려 준다. 산뜻한 타입으로 외출 시에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는 두피에 열이 오를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해 두피 열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B-서큘레이션 노즐’을 적용해 필요한 부위에 직접 도포 가능하다. 두피에 직접 고농축 영양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으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함유됐다. 비듬, 가려움증 및 두피각질, 두피유분, 두피보습, 모발인장강도, 신생모볼륨, 손상모발 등에 대한 테스트도 완료했다.

사진=클로란 제공

클로란의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는 여름철 자외선에 가장 노출이 되기 쉬운 두피를 시원하게 만드는 샴푸로 두피에 쌓인 각질, 피지부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세정해준다. 아쿠아민트 추출물을 핵심 성분으로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해주며 저자극 계면활성제 성분이 부드러운 세정을 돕는다. 리프레싱 콤플렉스 성분 함유로 빠른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