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나 혼자 산다’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위 JTBC ‘아는 형님’, 3위 MBN ‘아내의 맛’, 4위 SBS ‘런닝맨’, 5위 MBC ‘라디오스타’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5일부터 7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6,802,727개를 분석해 소비자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아는 형님, 아내의 맛, 런닝맨, 라디오스타, 미운우리새끼, 연애의 맛, 슈퍼밴드, 슈퍼맨이 돌아왔다, 강식당, 백종원의 골목식당, 복면가왕, 동상이몽, 정글의법칙, 안녕하세요, 해피투게더, 전지적 참견 시점, 아이돌룸, 불타는 청춘, 불후의 명곡, 도시어부, 구해줘 홈즈, 그랑블루, 냉장고를 부탁해, 살림하는 남자들, 더짠내투어, 집사부일체, 수미네 반찬, 한끼줍쇼, 맛있는 녀석들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나 혼자 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1,587 미디어지수 3,082,542 소통지수 2,401,362 커뮤니티지수 1,469,447 시청지수 1,259,2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34,189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964,573와 비교하면 9.73% 상승했다.
‘나 혼자 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유쾌하다, 즐겁다, 신나다’가 높게 나타났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윤노윤호, 박나래, 이시언’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3.02%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 한국의 서원 9곳,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국내 14번째 세계유산
- ‘코빅’ 황제성-문세윤-최성민, 다시 뭉쳤다! 새 코너 ‘산적은 산적이다’
- ‘구해령’ 신세경, 신비로운 아우라+싱그러운 매력…완성형 미모
- ‘집사부일체’ 베르나르 베르베르, 이상윤 특급비밀 간파에 멤버들 ‘경악’
-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x김명수x이동건, 마지막 비하인드 공개
- ‘미우새’ 배정남X보안관팀, 놀이공원 MT 공개...돌발 폭로전에 이성민 ‘당황’
- ‘슈돌’ 건나블리, 스위스서 ‘굿바이 광희 삼촌~헬로우 뉴 삼촌’ 외치다
- 류준열, ‘돈’과 함께 뉴욕아시안영화제 참석...라이징스타상 수상
- 이열음, ‘정글의 법칙’ 대왕조개 채취 논란...태국측 고발 "선처없다"
- ‘WATCHER(왓쳐)’ 한석규X서강준X김현주, 첫 공조 유괴사건에 숨겨진 또다른 진실은?
- ‘당나귀 귀’ 원희룡, 심영순 축가 선물? 전현무 “공부만 잘 했다” 폭소
- ‘당나귀 귀’ 현주엽, 강병현 장모 등장에 긴장 “쥐어박지 말고 예뻐해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