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나 혼자 산다’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위 JTBC ‘아는 형님’, 3위 MBN ‘아내의 맛’, 4위 SBS ‘런닝맨’, 5위 MBC ‘라디오스타’가 뒤를 이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 방송캡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5일부터 7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6,802,727개를 분석해 소비자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아는 형님, 아내의 맛, 런닝맨, 라디오스타, 미운우리새끼, 연애의 맛, 슈퍼밴드, 슈퍼맨이 돌아왔다, 강식당, 백종원의 골목식당, 복면가왕, 동상이몽, 정글의법칙, 안녕하세요, 해피투게더, 전지적 참견 시점, 아이돌룸, 불타는 청춘, 불후의 명곡, 도시어부, 구해줘 홈즈, 그랑블루, 냉장고를 부탁해, 살림하는 남자들, 더짠내투어, 집사부일체, 수미네 반찬, 한끼줍쇼, 맛있는 녀석들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나 혼자 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1,587 미디어지수 3,082,542 소통지수 2,401,362 커뮤니티지수 1,469,447 시청지수 1,259,2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34,189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964,573와 비교하면 9.73% 상승했다.

‘나 혼자 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유쾌하다, 즐겁다, 신나다’가 높게 나타났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윤노윤호, 박나래, 이시언’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3.02%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