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가 예년보다 더 더울것이라는 기상청 예보로 여름이 시작되기 전부터 에어컨 판매량이 급증했다. 최근 기온이 36도까지 치솟으며 폭염주의보까지 내려지자 집안에서도 숨이 턱턱 막히는 무더위에 에어컨 구매 욕구가 들끓게 된다.

집에서 분야별로 사용되는 가전제품이 늘어나는 만큼 에어컨 구매 시 냉방기능뿐만 아니라 제품의 청소와 관리의 중요성을 고려하게 된다. 공기청정기나 에어컨의 경우 잔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하려면 전문 청소업체를 부르거나 A/S를 신청해야하지만 급격히 더워진 날씨 탓에 대기자가 많은 상황이라 오래 기다리는 상황이 일어나곤 한다. 더욱이 혼자 사는 1인가구의 경우 방문기사와 스케줄을 조정해야 하기에 번거롭다.

최근 출시되는 프리미엄 가전은 청소와 관리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깨끗한 공기를 사계절 내내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갖춰 청소 고민이 컸던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LG전자가 미니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사계절 에어컨인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냉난방은 물론 공기청정, 가습, 제습 등 5가지 기능을 한 번에 담아 최상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고가의 가격대가 부담스럽긴 하지만 여러 대의 가전을 살 필요 없이 한 대로 '멀티 유즈' 할 수 있다.

동시에 청소 및 관리의 부담에서도 해방될 수 있다.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는 물로 세척할 수 있고, 주변 환경에 맞는 동작모드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가이드’를 탑재해 필터교체 주기나 환기시점 같은 정보를 알아서 알려준다. 제품 안에 있는 미니 로봇청소기인 '시그니처 필터 클린봇'이 위아래로 움직이며 공기청정 프리필터를 자동으로 청소해 번거로움을 줄였다.

제품 뒷면의 집진필터와 탈취필터에 적용한 '오토무빙 필터시스템'은 디스플레이의 버튼만 누르면 필터가 측면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탈부착이 쉽다. 가습기능은 사용 후 자동으로 물통과 가습기 내부 전체를 스팀으로 살균하고 건조시켜주며 일정 기간 가습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물통에 남아 있는 물을 자동으로 버려준다.

메탈 소재로 미니멀한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스탠드형은 전면 '퀵 서클 디스플레이'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 전원 버튼이 나타난다. 벽걸이형은 앞쪽으로 기류를 보낼 때만 전면부 판넬이 열리고 아래쪽으로만 바람이 나오거나 사용하지 않을 때는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 손색없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진화된 인공지능이 탑재돼 겨울에는 알아서 난방, 가습, 공기 청정을 최적의 모드로 작동시키고, 여름에는 실내 공기 상태에 따라 냉방, 제습, 공기 청정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음성인식도 편리해졌다. 스탠드 에어컨에 음성 명령을 해 벽걸이 에어컨을 동작시킬 수 있고 반대도 가능하다. 주변 환경에 맞는 동작 모드를 음성으로 알려주고, 필터 교체나 환기시점 같은 사용자가 잊어버리기 쉬운 정보를 알아서 말해주는 '스마트 가이드'도 유용하다. 스탠드와 벽걸이 세트로 구성돼 거실과 안방에 각각 설치하기 적당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