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1인가구 필수템
[1인가구 필수템] 냉난방+공기청정+가·제습 한번에 ‘LG 시그니처 에어컨’

올해가 예년보다 더 더울것이라는 기상청 예보로 여름이 시작되기 전부터 에어컨 판매량이 급증했다. 최근 기온이 36도까지 치솟으며 폭염주의보까지 내려지자 집안에서도 숨이 턱턱 막히는 무더위에 에어컨 구매 욕구가 들끓게 된다.

집에서 분야별로 사용되는 가전제품이 늘어나는 만큼 에어컨 구매 시 냉방기능뿐만 아니라 제품의 청소와 관리의 중요성을 고려하게 된다. 공기청정기나 에어컨의 경우 잔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하려면 전문 청소업체를 부르거나 A/S를 신청해야하지만 급격히 더워진 날씨 탓에 대기자가 많은 상황이라 오래 기다리는 상황이 일어나곤 한다. 더욱이 혼자 사는 1인가구의 경우 방문기사와 스케줄을 조정해야 하기에 번거롭다.

최근 출시되는 프리미엄 가전은 청소와 관리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깨끗한 공기를 사계절 내내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갖춰 청소 고민이 컸던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LG전자가 미니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사계절 에어컨인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냉난방은 물론 공기청정, 가습, 제습 등 5가지 기능을 한 번에 담아 최상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고가의 가격대가 부담스럽긴 하지만 여러 대의 가전을 살 필요 없이 한 대로 '멀티 유즈' 할 수 있다.

동시에 청소 및 관리의 부담에서도 해방될 수 있다.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는 물로 세척할 수 있고, 주변 환경에 맞는 동작모드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가이드’를 탑재해 필터교체 주기나 환기시점 같은 정보를 알아서 알려준다. 제품 안에 있는 미니 로봇청소기인 '시그니처 필터 클린봇'이 위아래로 움직이며 공기청정 프리필터를 자동으로 청소해 번거로움을 줄였다.

제품 뒷면의 집진필터와 탈취필터에 적용한 '오토무빙 필터시스템'은 디스플레이의 버튼만 누르면 필터가 측면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탈부착이 쉽다. 가습기능은 사용 후 자동으로 물통과 가습기 내부 전체를 스팀으로 살균하고 건조시켜주며 일정 기간 가습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물통에 남아 있는 물을 자동으로 버려준다.

메탈 소재로 미니멀한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스탠드형은 전면 '퀵 서클 디스플레이'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 전원 버튼이 나타난다. 벽걸이형은 앞쪽으로 기류를 보낼 때만 전면부 판넬이 열리고 아래쪽으로만 바람이 나오거나 사용하지 않을 때는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 손색없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진화된 인공지능이 탑재돼 겨울에는 알아서 난방, 가습, 공기 청정을 최적의 모드로 작동시키고, 여름에는 실내 공기 상태에 따라 냉방, 제습, 공기 청정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음성인식도 편리해졌다. 스탠드 에어컨에 음성 명령을 해 벽걸이 에어컨을 동작시킬 수 있고 반대도 가능하다. 주변 환경에 맞는 동작 모드를 음성으로 알려주고, 필터 교체나 환기시점 같은 사용자가 잊어버리기 쉬운 정보를 알아서 말해주는 '스마트 가이드'도 유용하다. 스탠드와 벽걸이 세트로 구성돼 거실과 안방에 각각 설치하기 적당하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광주요, 이마트서 캐주얼라인 ‘연갈빛’ 판매...최대 50% 할인 icon폭염기승...무더위 식혀줄 ‘주방 쿨링템’ 눈길 icon나답게! 홈족시대…프리미엄 가구·가전 ‘커스터마이징’ 바람 icon다이어트 계절…‘살과의 전쟁’ 승리로 이끌 ‘썸머 다이어트 용품’ icon휴가 고민 "그만!"...가족나들이 명소 서울 근교 계곡 추천 4PICK icon'암흑 데이트'로 인연 찾는다?...신촌 이색 카페 '눈탱이 감탱이' icon글래드호텔앤리조트, 드라마 '왓쳐'보며 휴식! '드캉스 패키지' icon여름휴가 시즌, 스마트한 여행 도와줄 필수앱 4 iconG9, 오늘(5일)부터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한정판 예약 판매 icon밀레니얼 세대 매혹...인기 ‘멀티유즈’ 주방용품 6選 icon쿠팡, ‘펫가이드’ 신규 테마 ‘반려동물 여름나기’ 오픈 icon불금마다 열리는 국내 인생숙소...여기어때, 블랙 프라이데이서 반값에 icon‘당나귀 귀’ 원희룡, 심영순 축가 선물? 전현무 “공부만 잘 했다” 폭소 icon혜리, 동생 쇼핑몰 아마레또 홍보논란→자축 게시물 삭제 icon‘당나귀 귀’ 현주엽, 강병현 장모 등장에 긴장 “쥐어박지 말고 예뻐해 달라” icon‘런닝맨’ 소란, 양세찬도 거부하는 일반인 비주얼? “연예인 느낌 1도 없어” icon이석훈 아들 주원, 문희준 딸 희율이가 반한 통통한 무발목 icon박주호 딸 나은, 독일어로 건후 소개까지 “내 동생이에요” icon구자철, 건나블리 취리히서 재회 “박주호와 마인츠서 함께 생활” icon‘슈돌’ 벤틀리, 윌리엄 에어건 장난에 설움 폭발 icon‘슈퍼맨’ 구자철, 건후 신발 잃고 진땀…박주호 “너만 믿으라며” icon‘최덕신 아들’ 최인국, 영주거주 목적 월북 “자식으로 마땅한 도리” icon‘세젤예’ 기태영, 김하경 이대로 끝? “얼마나 열렬한 사랑을 했다고…” icon‘정글의법칙’ 이열음 대왕조개 채취, SBS “현지 규정 몰랐다” 거짓해명 논란 icon‘세젤예’ 강성연, 김소연에 경고 “못돼지지 않으면 식구들 다 굶어“ icon홍종현, 김소연에 최명길 동생 언급 “삼촌 사업에 문제 생겨”(세젤예) icon김희철, 홍진영 어머니에 “장모님” 2살 차이 커플 탄생? icon홍진영, 홍선영 돌구이 ‘한 입만’ 부탁에 “찡얼댔던 사람이 누구지?” icon이상민, 김치찜-떡볶이 외국인 친구들에 합격점 “이거 정말 좋다” icon‘어른이’ 감성충전...다이소 ‘토이스토리 시리즈’ 선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