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피코스메틱의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중국을 넘어 유럽, 남·북아메리카, 인도네시아,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메디힐이 입점된 이탈리아 고급 백화점 리나쉔때

메디힐은 현재 26여 개국에 진출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으며 올초에는 미국 현지에 법인을 설립하고 미국 진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올해 상반기에는 유럽과 동남아시아 등에서 공격적인 채널 확대와 소비자 접점 프로모션 등을 강화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메디힐은 지난 3월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백화점 체인인 리나쉔때 밀란에 입점했다. 메디힐은 리나쉔때 백화점에 주력 제품인 N.M.F 마스크팩을 비롯해 25개 제품을 입점시켰다.

메디힐의 이탈리아 첫 진출은 지난해 5월로 파르마, 모데나, 비첸차, 트레비소 등 이탈리아 중북부 지역에 위치한 화장품 전문 드럭 스토어인 삐날리 6개 매장에 선 입점했다. 현재까지 53개 매장 21개 품목으로 확장했으며 올해 안에 70여 개 삐날리 전 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 메디힐은 오따비아노, 알리네, 빼빼, 즈브라챠 등 이탈리아의 주요 화장품 전문점 입점을 앞두고 있다.

메디힐이 입점된 화장품 전문점 삐날리

지난 4월에는 페루 퍼시픽 대학에서 개최된 페루 리마 기업 설명회에서 현지 기업과 정부 관계자들에게 메디힐 브랜드를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페루 리마 기업 설명회는 고려대학교 스페인•라틴아메리카연구소와 페루 퍼시픽 대학 중국-아시아 연구소에서 개최한 행사로 페루 현지 기업인들이 다수 참석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라틴아메리카에 메디힐과 K-뷰티를 알리고 마스크팩 열풍을 일으키기 위한 활동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지난 5월과 6월 초에는 인도네시아의 라마단 기간과 르바단 연휴 기간을 맞아 현지 소비자 접점을 늘리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됐다. 메디힐은 인도네시아에서 많은 인파가 몰리는 UMN 대학과 CGV 그랜드 인도네시아몰점을 비롯해 최근 개통된 팔메라역과 망가라이역 감비르역에서 행사를 열고 총 2만장에 달하는 메디힐 제품을 무료로 증정했다.

메디힐 인도네시아 멀티미디어 누산타라 대학교 캠퍼스 행사

한편 엘앤피코스메틱은 메디힐을 비롯해 메이크업 브랜드 T.P.O, 메이크힐, 아이크라운과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을 보유한 전문 화장품 기업이다. 전 세계에서 ‘붙이는 화장품 분야’ 1위를 목표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 및 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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