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상품 판매자 지원에 팔을 걷어붙였다. 판매 실적 데이터를 공유하는 ‘셀러 리포트’를 개발하고 이들을 위한 전담 지원 부서를 조직해 매출 증대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8일, SSG닷컴은 홈페이지 입점 셀러들이 주문량, 고객분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셀러 리포트’를 개발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셀러 리포트’는 셀러와 담당 바이어가 실적을 공유하고 전략적으로 매출 증대를 꾀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기획됐다. 

모든 셀러들은 SSG닷컴 내부 시스템인 ‘파트너 오피스’를 통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고 리포트는 총 3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오늘의 매출 현황’에서는 주문금액과 취소금액, 순매출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체 판매 상품 중 주력으로 잘 나가는 10개 상품의 매출 현황도 최근 7일 평균치로 살펴볼 수 있다. ‘판매분석’ 메뉴에서는 상품 상세 페이지 조회수 및 주문 전환율을 비롯해 고객 유입경로에 이르는 정보가 인포그래픽으로 제공된다.

'고객분석' 메뉴는 구매 고객의 성별과 연령, 지역 분포도를 보여준다. 이 밖에도 카테고리별, 상품별 매출을 금액과 수량 기준으로도 살펴볼 수 있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 3월부터 셀러의 판매활동 지원을 위해 내부적으로 ‘셀러동반성장파트’라는 조직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셀러 상담을 전담하는 콜센터를 운영하는 동시에 신규 입점 시 내부 시스템 사용법 및 전자상거래 법무 교육 등을 매월 1회 실시하고 있다.

사진=SSG닷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