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운의 삶을 살다간 천재 발레리노 ‘니진스키’의 삶을 다룬 창작뮤지컬 '니진스키'가 8일 오후 2시 마지막 2주 공연의 티켓 판매를 오픈한다. 

'니진스키'는 올해 처음 관객들에게 선보인 창작 뮤지컬로 캐릭터들의 심리를 세밀하게 그려내는 배우들의 열연으로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작품은 국내 최초로 발레리노 니진스키의 삶을 다뤘다. 현재까지도 ‘무용의 신’으로 추앙받고 있는 니진스키의 삶은 평탄하지 않았다. 아버지로부터 버림받고 가난에 허덕여야 했으며 천재성을 시기하고 괴롭히는 동료들로부터 늘 소외당했다. 디아길레프를 만나며 발레뤼스의 수석 무용수로 입단해 세계적 유명세를 탔지만 그것도 잠시뿐 그는 정신 분열증에 오랫동안 시달리다 사망했다.

타이틀 롤인 니진스키 역은 김찬호, 정동화, 정원영이 연기한다. 이들은 인생 전체로 보면 찰나라 할 수 있는 짧은 시간 동안 무대에 올랐지만 그 누구보다 밝게 빛났던 무용수 니진스키의 생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호평 받고 있다. 

뛰어난 예술가들을 발굴하고, 발레뤼스를 창시한 러시아 예술계의 대부, 디아길레프 역은 김종구, 조성윤, 안재영이 맡았다. 니진스키와 같은 시기 발레뤼스에서 실험적이고 파격적인 시도를 통해 작곡의 혁명가로 불리었던 스트라빈스키 역은 임준혁, 홍승안, 신재범이 공연한다. 스러져가는 니진스키의 곁을 마지막까지 함께하는 로몰라 역에는 최미소와 임소라, 백두산과 박수현은 로몰라의 친구인 한스 역과 니진스키의 분신으로 공연에 임하고 있다. 

창작 뮤지컬 '니진스키'는 오는 8월 18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공연된다. 

사진=쇼플레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